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보도자료]지란지교, 日 정부주관 '정보화월간' 의장상 수상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0. 8.

[㈜지란지교소프트 보도자료]

지란지교 오피스하드, 日 정부 주관 정보화월간 의장상 수상

오피스하드, 일본 중소기업의 IT화 기여 및 정보화 진전에 현저한 효과 인정
S/W • H/W 일체형 어플라이언스 제품, 내부정보 유출방지 기본 기능 높이사

2008년 10월 8일(서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www.jiran.com)는 일본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시판 중인 ‘GIGAPOD 오피스하드’가 지난 1일 일본 정부가 주관하는 ‘2008 정보화 월간’의 정보화 촉진공헌 정보처리시스템 부문 의장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일본 컴퓨터 소프트웨어 협회로부터 CSAJ 얼라이언스 대상 최우수상 제품에 선정된 이후 두 번째 쾌거다.

일본 정부는 매년 10월 한 달을 ‘정보화 월간’으로 정해 국민의 정보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향한 행사를 개최하는 한편 정보화 촉진에 공헌한 제품을 개발한 기업이나 개인에게 표창을 하고 있다. 정보화 월간은 1972년부터 일본 총무성, 경제기획청, 과학기술청, 대장성, 문부성, 운수성, 우정성 등  7개 부처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37회째를 맞고 있다.

정보화 월간 추진회측은 수상 제품에 대해 “솔루션을 하드웨어 일체형인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제공하는 것과 내부 통제가 가능한 보안 기능이 기본으로 내장되어 있어 유지보수 인원을 별도로 둘 수 없는 중소기업의 IT화 촉진에 기여해 정보화 진전에 현저한 효과를 보여준 것이 상을 받게 된 이유.”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수상한 ‘GIGAPOD 오피스하드’는 설치형 어플라이언스 웹하드 제품으로 국내에서는 ‘오피스하드’라는 제품명으로 시판 중이다. 지란지교 일본 파트너 업체이자 유통 및 컨설팅 전문업체 트라이포드 웍스(Tripodworks 대표 사사키 켄이치)가 재작년 12월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계약을 체결하고 현지화 해 지난 해 2월 일본 시장에 출시했다.

현지 파트너사 사사키 켄이치 대표는 “현재 상장기업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200개사가 넘는 고객사로부터 도입요청을 받고 제품에 대한 좋은 평가까지 얻고 있다.”며 “내부 정보 유출 방지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늘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입 요청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란지교소프트 오치영 대표는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현지 시장에서 어필하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며 “일본 현지 파트너의 마케팅 능력과 활발한 활동 덕분에 우리 제품이 인정받고 있는 것 같아 기쁘고 일본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과를 얻기 위해 국내에서도 제품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1994년 설립돼 올 해 14년 째인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작년 처음으로 100억 매출을 돌파했으며 스팸차단 및 업무용 메신저 시장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는 등 열악한 국내 소프트웨어 시장 환경에서 선전하고 있다. 현재 국내뿐 아니라 일본을 중심으로 미국 등지의 해외시장으로 시장을 확대하는 등 활발한 글로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란지교는 현재 국내 1만 기업 고객사를 확보하고 외형과 내실을 키우고 있다.     

<취재문의>지란지교소프트 02-2006-6911 (이기복 대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설명 : 니카이 토시히로(二階俊博:nikai toshihiro), 경제 산업성 장관 인사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설명 : 2008 정보화월간 기념식장 전경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