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보도자료]일본서 가장 많이 팔린 실속형 웹하드 어플라이언스 출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1. 13.

[㈜지란지교소프트 보도자료]

업무용 파일공유가 목적인 10~50유저 규모 기업이나 부서에 적합
장비 일체형이라 편리, 실속적인 가격으로 일본서 검증된 제품 이용할 수 있어
이미지 썸 네일, 슬라이드쇼 기능 탑재돼 웹 포토 앨범으로도 활용 가능
 

2008년 11월 13일(서울)=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www.jiran.com)는 일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소프트웨어 및 장비 일체형 업무용 웹 하드 ‘오피스하드 어플라이언스’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오피스하드 어플라이언스 제품은 현재 일본 현지 파트너사를 통해 ‘GIGAPOD 오피스하드’라는 이름으로 일본시장에 판매 중이며 서비스형 웹하드 일색인 일본시장엔 없던 제품이라 출시 초기부터 200대 이상이 판매 됐을 정도로 많이 팔린 제품이다.

더욱이 일본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 받았을 정도로 안정적이라는 평가다. 장비 일체형이라 편리하고 내부정보유출방지 기술이 탑재돼 보안성도 갖췄다는 이유로 지난 달 1일에는 일본 정부가 주관하는 2008 정보화월간 정보화촉진공헌 정보처리시스템 부문 의장상을 수상하고 지난 7월에는 일본 컴퓨터 소프트웨어 협회로부터 CSAJ 얼라이언스 대상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기존 국내 시장에 판매해 오던 오피스하드 EVA(에바)는 대규모 기업이나 관공서를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설치형 웹하드 솔루션이라 가격이 비싸 소규모 기업의 도입이 어려웠던 반면 이번에 출시한 어플라이언스 제품은 장비일체형이면서 가격 거품을 빼 소규모 기업들도 부담 없이 구매해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오피스하드 어플라이언스는 업무용 파일공유가 목적인 10~50유저 규모 부서나 팀 단위 규모에 적합한 실속형 제품으로 도입 목적이나 환경에 따라 가상화 기술을 적용한 VM웨어 방식의 USB외장하드 타입(라이트 버전)과 NAS장비 보다 쉽게 설치가 가능한 네트워크 연결 독립형 서버(실버 버전)제품을 선택할 수도 있다.

지란지교소프트 오치영 대표는 “제품 선택에 있어 극도로 신중한 일본에서 국내보다 먼저 써보고 높이 평가했다는 점이 제품 품질을 보증하는 것.”이라면서 국내와 일본시장에서의 제품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세계 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제품은 파일링크 및 폴더링크 등 파일관리와 공유를 위한 기본기능을 충실히 갖췄고 그 외 이미지를 미리 볼 수 있는 썸네일 기능과 슬라이드 쇼 기능이 있어 웹 포토 앨범으로도 사용이 가능해 이미지 공유가 많은 직장이나 학교 선생님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이다.

그 밖에 자료보안과 백업 기능이 강화된 오피스하드 ‘블랙’ 버전도 곧 출시 할 예정이다. 또 오피스하드 홈페이지(http://www.officehard.biz)에서 제품 출시 기념 한정 수량 할인 판매도 진행한다.

지란지교소프트는 1994년 설립돼 올 해 14년 째인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 작년 처음으로 100억 매출을 돌파했으며 스팸메일차단 및 업무용 메신저 시장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는 등 열악한 국내 소프트웨어 시장 환경에서 선전하고 있다. 현재 국내뿐 아니라 일본을 중심으로 미국 등지의 해외시장으로 확대하는 등 활발한 글로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란지교는 현재 국내 1만 기업 고객사를 확보하고 외형과 내실을 키우고 있다.

<취재문의>지란지교소프트 02-2006-6911 (이기복 대리)

오피스하드 기업용 EVA http://www.officehard.com
오피스하드 어플라이언스 http://www.officehard.biz
기가팟 오피스하드 (일본)http://www.gigapod.j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