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피스밸런스/2) 기능 소개 & 활용 Tip

3분만에 해결되는 서비스업 도입 고민! - 오피스밸런스의 업종별 주 52시간 근태관리 Q&A

by 지란군 2020. 9. 4.


업종별 주 52시간 근태관리 특성에 따른 도입담당자들의 현실적인 고민과 궁금증을 핵심만 콕! 짚어 속 시원히 알려드리고자 준비한
오피스밸런스의 '업종별 근로시간관리 Q&A' !!

이번 시간에는 '서비스업' 도입담당자들의 고민을 모아봤는데요.
서비스업 도입담당자들의 고민과 해결 방법은 무엇일까요?

 

▲ 근태관리에 꼭! 필요한 기능을 서비스업 도입담당자분들께 직접 물었습니다.

 

Q. 이팀장: 당사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솔루션인가요?

네, 오피스밸런스는 가능합니다. 사업장별 복잡한 조직도 또는 기존 연동 시스템 등을 고려했을 때
커스터마이징 솔루션을 찾으시는 도입담당자분들이 많은데요.

오피스밸런스는 기획 단계부터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인사담당자들의 니즈를 분석하였고,
그 결과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구축형과 클라우드형으로 솔루션을 출시하였습니다.

​오밸매니저 Tip
'우리 사업장은 클라우드? 커스터마이징?' 성급한 결정은 금물!사업장별 특성과 규모를 고려하여보다 효율적으로 도입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언제든 편한 방법으로 물어주세요!

 

Q. 양과장: 사무직원들이 자리를 비웠을 때 비운 시간을 체크할 수 있나요?

사업장 규모가 클수록 직원들의 이석시간을 파악하는 것 또한 중요한 관리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오피스밸런스는 직원들이 자리를 비웠을 때, 자리 비운 시간을 체크할 수 있는 '이석감지' 기능이 있습니다.
일정 시간 이상 키보드, 마우스 동작이 없을 경우 자리를 비운 것으로 간주하여 근로자별 비운 시간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Q. 양과장: 그럼, 자리 비운 시간을 근로자 본인도 확인이 가능한가요?

네, 근로자 본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가 자리를 비운 것으로 감지되면 PC 화면이 차단화면으로 바뀝니다.
이후 자리에 복귀하였을 때 사유를 등록해야 차단화면이 해제되며, 사유는 관리자가 확인이 가능합니다.

 


Q.
 신차장: 저희는 잔여 연차를 수기로 계산하고 있는데, 자동으로 계산되나요?

네!!! 오피스밸런스에서 잔여 연차 계산 자동화는 기본 중 기본이죠!!!!

 

Q. 신차장: 그럼, 근로자도 본인의 잔여연차를 확인 및 조회할 수 있는 거죠?

네, 물론입니다. 앞서 제조업 고민 Q&A 시간에도 이야기 나눴듯이
본인의 잔여연차를 비롯하여 잔여근무 가능시간, 연장근무시간 등을 근로자 본인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스로 관리하고 인지하고 있어야 하니까요!
심지어 한눈에 보기에도 편하고 관리자 입장에서는 별도 리포트 작성없이
엑셀 형태로 다운받아 리포트로 대체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업종별 주 52시간 근태관리 특성에 따른 도입담당자들의 현실적인 고민과 궁금증을
핵심만 콕! 짚어 속 시원히 알려드리고자 준비한 오피스밸런스의 '업종별 근로시간관리 Q&A' !!

'서비스업' 도입담당자들의 고민과 해결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만약 찾으시는 질문이 없으시거나, 아직 궁금증이 해결되지 않으셨다면 아래 문의하기 버튼을 클릭해 언제든 물어주세요! 최대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블로그에 게재되는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지란지교소프트에서 가지고 있으며, 동의 없는 컨텐츠 수정 및 무단 복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컨텐츠(글/사진/영상 등)를 공유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2020 Jiransoft,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