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피스밸런스/2) 기능 소개 & 활용 Tip

제조업 담당자의 진짜 고민 5가지! - 오피스밸런스의 업종별 주 52시간 근태관리 Q&A

by 지란군 2020. 9. 4.


업종별 주 52시간 근태관리 특성에 따른 도입담당자들의 현실적인 고민과 궁금증을 핵심만 콕! 짚어 속 시원히 알려드리고자 준비한
오피스밸런스의 '업종별 근로시간관리 Q&A' !!

첫 번째는 바로 '제조업' 도입담당자들의 고민입니다.
제조업 도입담당자들의 진짜 고민과 해결 방법은 무엇일까요?

▲ 근태관리에 꼭! 필요한 기능을 제조업 도입담당자분들께 직접 물었습니다.

 

Q. 정대리: 저희는 생산직 근로자 근태체크를 위해 모바일 연동이 필수인데 가능한가요?

오피스밸런스는 생산직, 외근직 근로자의 근로시간관리 또한 염두에 두어 만든 솔루션으로,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안드로이드,IOS)을 통해 GPS좌표 또는 IP로 정확한 근태관리가 가능합니다.

 


Q. 정대리: 탄력근무제와 시차출퇴근제를 적용하고 있는데 각각 근로시간관리가 되는 거죠?

물론이죠! 현재 적용 중이신 탄력근무제, 시차출퇴근제뿐만 아니라, 일반근무제, 선택근무제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근무제를 기반으로 근로자의 근로시간 관리가 가능하도록 하여, 관리자의 효율적인 업무 개선 또한 염두에 두어 만든 솔루션이에요.

 


Q. 윤과장: 그럼, 하나의 근무제가 적용된 개인별 또는 근무조별의 근태현황 파악/비교도 되나요?

네, 앞서 정대리님께 말씀드린 관리자의 효율적인 업무 개선을 염두하였다는 것은
1)관리가 쉽고 편한가, 2)효과적으로 파악이 가능한가에 대해 특히 많은 고민을 했다는 의미였는데요.

고민을 거듭한 결과! 개인별 또는 근무조별로 근태현황을 비롯해 출퇴근시간, 연장근무시간 등
한눈에 보기 쉬운 통합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있고, 실시간 모니터링 및 확인이 가능하여 언제든 파악하실 수 있어요.

 


Q. 김차장: 저희는 퇴근시간에 맞춰 근로자들의 PC OFF가 가장 중요한데 가능한가요?

김차장님 외에도 PC OFF가 가능하냐는 질의를 종종 받았는데요.
오피스밸런스는 PC ON/OFF 기능이 기본 기능으로 탑재되어 있고, 관리자가 PC OFF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퇴근 시간을 기준으로 김차장님이 PC OFF 시간을 설정해두시면,
퇴근 시간에 맞춰 근로자들이 인지하고 업무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먼저 PC가 OFF될 것이라는 알림이 진행되고, 이어서 PC가 OFF 되도록 할 수 있어요.

 


Q.
 윤과장: 마지막으로, 솔루션 내에서 휴가 부여, 등재 및 승인도 가능한가요?

아, 앞서 주신 질의에 대한 답변에서 '잔여 연차 확인'도 가능하다는 점을 빠트렸군요! 당연히 가능합니다.
관리자는 오피스밸런스 내에서 휴가 부여, 등재 및 승인/반려 등 관리, 현황 파악이 가능하고,
근로자들 역시 스스로 파악할 수 있도록 본인의 잔여연차, 연장근무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밸매니저 Tip

오피스밸런스는 근로기준법 준수를 위해 전문 노무사와 함께 기업에 맞는 무상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니,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이상으로 업종별 주 52시간 근태관리 특성에 따른 도입담당자들의 현실적인 고민과 궁금증을 핵심만 콕! 짚어 속 시원히 알려드리고자 준비한 오피스밸런스의 '업종별 근로시간관리 Q&A' !!

'제조업' 도입담당자들의 고민과 해결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제조업은 물론 다른 업종의 도입담당자님들께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우린 다음 Q&A에서 만나요! :)

 

 

본 블로그에 게재되는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지란지교소프트에서 가지고 있으며, 동의 없는 컨텐츠 수정 및 무단 복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컨텐츠(글/사진/영상 등)를 공유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2020 Jiransoft,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