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키퍼

중소기업, 보안 인력 없이도 정보 유출 방지 가능? 완전 가능! (feat. 국정원)

by 지란지교소프트 2024. 1. 29.

안녕하세요!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키퍼팀입니다🖐

 

새해 벽두부터 굴지의 글로벌 IT 기업들이 연달아 해킹 피해를 입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요. 외부 해킹 그룹이 수 개월 동안 사내 이메일 시스템에 접근해 정보를 유출했다고 하죠. 이런 소식을 들으면 보안 인력 및 인프라가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중소기업의 입장에서는 불안감이 더더욱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기업 사이버 보안

 

정보 유출은 한번 발생하면 복구하기가 힘들고 기업에 막대한 손실을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만이 최선이라는 것을 알지만, 중소기업 입장에서는 당장 인력을 채용하고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부담스럽기 때문이죠.

 

지금부터 중소기업에 다니고 계신 여러분들을 위해 부담없고 간편하게 회사 보안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릴테니 끝까지 따라오세요😊

 

국정원 '중소기업 기술 유출 방지 IT 보안 가이드라인' 활용하기

국가정보원
국가정보원

 

최근 국정원에서 발간한 중소기업 기술 유출 방지 IT 보안 가이드라인을 알고 계신가요?

이 가이드라인은 해킹에 의한 중소기업 기술유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가이드라인으로, 중소기업의 현실적 어려움을 고려해 국정원 산업기밀보호센터가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와 함께 별도의 비용 없이 보안 역량을 향상하는 방안을 담고 있어요.

 

중소기업에서 많이 사용 중인 소프트웨어를 대상으로, 국내외 발간 수십종의 중소기업 기술 보호 자료를 분석해 신 보안조치 방안을 수록하고 IT 전공자가 아니더라도 가이드라인에 제시된 내용을 따라가기만 하면 보안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답니다.

 

국정원 중소기업 보안 가이드라인 임직원 편국정원 중소기업 보안 가이드라인 실무자 편

 

가이드라인은 '임직원 편'과 '정보보호 실무자 편' 총 2종으로 발간됐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다운로드 받아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임직원 보안수칙에서는 PC, 저장매체, 모바일 등 업무 및 관리에 사용되는 IT 제품에 대한 보안 수칙 및 설정 방법이 담겨 있고, 정보보호 실무자 보안수칙에서는 서버, 사무용 IT 장비, 사무용 소프트웨어 등 기업 내 보안 담당자가 적용할 보안 설정에 대한 내용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국정원 가이드라인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확인 하실 수 있어요.

지금 바로 우리 회사의 정보보안 기초 체력을 강화해보세요!🙌

 

 

통합PC보안 솔루션 도입하기

오피스키퍼 전체 기능 이미지

통합PC보안 솔루션 오피스키퍼는 PC에 저장된 중요한 파일을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다양한 보안 기능으로 기업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솔루션이에요. 정보유출방지, 민감정보관리 기능은 기본이고 웹/소프트웨어 차단, PC 취약점 점검 등 우리 회사 보안 상황을 한 눈에 들여다 볼 수 있는 기능도 탑재돼 있어요.

 

한국인터넷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 기업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공격 피해 중 92%가 중소기업에 집중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은 보안에 투자하거나 보안 책임자를 둘 여력이 없어 '보안 사각지대'에 처해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똑똑한 솔루션 하나만 도입해도 든든한 사내 보안 담당자 역할을 할 수 있겠죠?

 

오피스키퍼 주요 기능 이미지

 

오피스키퍼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쉬운 사용성으로 모든 임직원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는 점 덕분에 특히 중소기업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어요. 업계와 규모를 불문하고 13,000여개의 고객사가 오피스키퍼와 함께해주고 계신답니다😄 

 


 

지금까지 중소기업에서 보안 인력 없이 정보 유출을 막는 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국정원에서 발간한 가이드라인과 통합PC보안 솔루션 오피스키퍼를 함께 활용한다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회사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혹시 이 글을 보고 오피스키퍼에 관심이 생기거나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제품소개서를 다운로드 받거나 도입 상담을 신청해 보세요!

 

푸른 용의 해인 2024년, 우리 회사 보안에 청신호만 켜지기를 바라신다면 오늘 저희가 드린 2가지 방법을 잊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키퍼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