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키퍼

우리 회사 IT자산은 내가 지킨다! : 비대면 업무환경, 흩어지는 IT자산관리방법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3. 5.

우리 회사 IT자산은 내가 지킨다! : 비대면 시대, 흩어지는 IT자산관리방법 -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키퍼


안녕하세요. 지란지교소프트 정보유출방지(DLP)솔루션 '오피스키퍼'입니다. 

비대면 업무환경이 지속됨에 따른 근무형태 변화 속에서, 우리 회사의 IT자산관리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최근, 다양한 근무형태 중 특히 재택근무를 시행하는 기업의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IT자산관리 담당자분들은 안정적인 재택근무 정착을 위한 여러가지 고려사항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오피스키퍼팀은 그 중 가장 기본이면서도 중요한 우리 회사의 IT자산관리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재택근무가 올바로 정착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개인PC, 업무툴(MS, Adobe, 한글 등), 협업솔루션 등 회사 업무 환경과 최대한 유사하게 구축되어야 임직원들의 불편이 줄겠죠. 

하지만,

IT자산을 두서없이 배포하다 보면 IT자산을 관리하는 인사총무 담당자 또는 IT자산관리 담당자의 고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실제로 IT담당자분들 중 아래와 같은 고민을 가진 분이 많았어요. 

재택근무를 실행할 때는 더더욱 관리 및 보완 환경에 신경써야 합니다.

만약, 재택근무 중 직원이 보유중인 우리회사 IT자산의 상세현황을 관리함과 동시에 PC보안도 강화할 수 있다면?!
IT자산 분실을 예방하고, 외부에 있는 PC보안도 안심할 수 있겠죠!

오피스키퍼와 함께하시면, 재택근무 중에도 우리회사 IT자산을 편리하면서도 안전하게 관리하고 지킬 수 있습니다.

 

1. IT자산정보 자동수집

직원 PC의 하드웨어 정보뿐만 아니라,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 정보까지 소수의 관리자가 관리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직원이 10명만 있어도 쉬운 일이 아니죠. 하지만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하드웨어 분실 또는 불법 소프트웨어 관리 미흡으로 더 큰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오피스키퍼의 솔루션!
오피스키퍼는, 오피스키퍼를 설치한 모든 PC의 IT자산을 자동수집하므로, 담당자가 PC정보를 일일이 파악하지 않아도 되어 업무부담을 줄일 수 있고, 누락될 위험도 낮출 수 있습니다. 

 

2. H/W 현황관리 

오피스키퍼가 설치된 직원PC의 하드웨어 현황 및 HDD 변경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피스키퍼가 자동으로 불러온 직원 PC의 하드웨어 사양(CPU, RAM, HDD 등의 상세정보), 모니터 개수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아래와 같이 하드웨어 IT자산의 상세현황 확인까지 가능하니, 별도로 엑셀파일 등 문서를 만들어 관리할 필요가 없습니다!

3. S/W 수량관리

하드웨어 대비 소프트웨어 관리는 더욱 더 어렵습니다. 전임직원 PC를 일일이 살펴 설치현황을 확인하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그렇다고 방치할 경우 저작권법 침해로 많게는 수천만 원의 벌금형을 받을 수도 있어요.

▶여기서, 오피스키퍼의 솔루션!
오피스키퍼는 직원PC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수량을 파악해, 불법 소프트웨어 설치현황을 점검할 수 있으며, 불법 소프트웨어로 판단되는 사용자에게는 삭제를 권고할 수도 있습니다.

 

4. PC 반출 현황 

회사에서 지급한 PC 또는 노트북의 위치를 파악하고, 재택근무로 인해 반출한 PC 관리가 가능합니다.


PC 반출 현황 확인만으로도 재택근무 중인 직원 파악이 가능하고, 어느 PC가 외부에 있는지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PC 반출 내역 등 히스토리 관리도 가능하답니다. 

 

5. PC 보안 관리 

오피스키퍼의 IT자산관리 기능에는 보안현황 확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외부에 있는 PC는 사내에 있을 때 보다 보안에 취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더 철저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1) PC 잠금 사용 관리 
직원 PC의 잠금 사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가 외부에 있다면 PC잠금장치는 가장 기본 보안 중 하나입니다.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PC잠금 사용을 권고하고, 오피스키퍼를 통해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 PC 보안 현황 
직원 PC의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화벽 설치, 자동 업데이트, 바이러스 백신, 공유 폴더 사용 여부를 관리자가 확인하여 사전에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 PC ON / PC OFF 내역 관리 

PC의 ON / OFF 내역 확인이 가능해, 재택근무 중인 임직원의 업무 현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피스키퍼의 IT자산관리 기능 중 재택근무 시 유용한 기능을 정리해 공유해 드렸습니다. 재택근무 중 IT자산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재택근무 시행을 앞둔 담당자분들께 오피스키퍼로 많은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정보유출방지(DLP) 솔루션 오피스키퍼는 IT자산관리 외에도 7가지 기능을 통합 제공하고 있는 통합PC보안 솔루션입니다. 필요한 기능만을 선택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만큼, 오피스키퍼에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피스키퍼 체험 신청하려면 클릭!

▶오피스키퍼 제품소개서 다운받으려면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