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넥스트/오피스노트

빈 문서를 채우기 막막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 - '오피스봇'

by 지란지교소프트 2023. 9. 21.
문서 협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협업툴 유목민’ 생활을 하다 오피스노트에 정착한 제조 회사 인사팀 김대리.
김대리는 어떤 이유로 오피스노트를 선택하게 됐을까요?

김대리가 직접 오피스노트를 사용하며 느낀 점을 생생히 소개하고
문서 협업이 더 이상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온 제조 회사 인사팀의 김대리입니다.

 

이전 글에서 <문서 협업 툴 도입 전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TOP 4>을 공유 드렸는데요!

▶ 이전 포스팅 바로 가기

 

문서 협업 툴 도입 전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TOP 4

이전 글을 통해 ‘문서 기반’ 협업 툴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 드렸는데요. ▶ 이전 포스팅 바로 가기 메신저가 아닌 ‘문서 기반’ 협업 툴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쉽

blog.jiran.com

 

그 중 가장 첫번째 항목 기억하시나요? 바로 '구성원들이 문서를 쉽게 작성할 수 있는가'입니다.

 

오피스노트는 오피스봇을 이용한 문서 작성부터 템플릿, 보드 페이지 기능들을 제공해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중 요즘 가장 핫한 챗GPT 활용한 '오피스봇'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챗 GPT란?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입니다! 채팅 하듯이 챗봇에게 질문을 하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업무 생산성을 더욱 높여주는데요.

 

이미 마이크로소프트, 노션에서도 챗GPT를 활용한 기능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만든 문서 기반 협업 툴 시장에서 챗GPT를 활용한 서비스는 오피스노트가 유일합니다!

 

 

오피스노트에서 제공하는 오피스봇은 챗 GPT와 연동된 AI 기능으로, 문서를 더욱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람들이 문서를 작성할 때 어려움을 겪는 상황들을 분석하여 문서 작성 전, 작성 중과 작성 후로 나누어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서 작성 전 - 초안 만들기

 

먼저 문서를 작성하기 전 사람들은 주로 어떤 어려움을 겪을까요? 바로! 빈 문서에 어떻게 내용을 채우는가 입니다! 오피스봇은 문서의 초안 작성을 도와주는 '추천 양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획서, 보고서, 계약서 등 필요한 양식을 선택하면 챗 GPT에게 질문하여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문서의 초안을 좀 더 쉽게 작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문서 작성 중 또는 작성 후 - 요약하기, 맞춤법 검사하기 등 다양한 편집 기능 제공

 

그럼 문서 작성 중 또는 작성 후에 사람들은 주로 어떤 어려움을 겪고 있을까요? 이때 사람들은 작성한 내용에 대해 편집하거나 검토할 수 있는 기능들이 필요합니다. 

 

 

오피스노트는 관련하여 9가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먼저 '요약하기', '간략하게 쓰기', '상세하게 쓰기', '글 서식 추천 받기', '단어 추천받기', '어조 변경하기', '맞춤법 검사하기', '민감 정보 감추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원하는 상황에 맞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 요청하고 싶은 질문이 있다면, 하단의 '직접 질문하기'를 통해 더욱 상세한 질문과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 드린 '오피스봇' 기능 사용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오피스노트는 2024년 상반기에 출시 예정입니다! 출시 전 블로그를 통해 미리 오피스노트의 기능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오피스노트의 더 다양한 기능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매뉴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오피스노트 매뉴얼

 

이어서 다음 포스팅 글은 <보고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알림 보내기> 편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 포스팅 바로 가기

 

상사에게 보고 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 - '알림 보내기'

문서 협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협업툴 유목민’ 생활을 하다 오피스노트에 정착한 제조 회사 인사팀 김대리. 김대리는 어떤 이유로 오피스노트를 선택하게 됐을까요? 김대리가 직

blog.jiran.com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