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넥스트/오피스노트

외부 관계자와 소통할 때 좋은 기능-'개인 사용자 공유' & '소셜 로그인'

by 지란지교소프트 2023. 9. 25.
문서 협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협업툴 유목민’ 생활을 하다 오피스노트에 정착한 제조 회사 인사팀 김대리.
김대리는 어떤 이유로 오피스노트를 선택하게 됐을까요?

김대리가 직접 오피스노트를 사용하며 느낀 점을 생생히 소개하고
문서 협업이 더 이상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대리입니다!

 

이전 글을 통해 <보고 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 - '알림 보내기'> 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요. 

▶ 이전 포스팅 바로 가기

 

상사에게 보고 할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 - '알림 보내기'

문서 협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협업툴 유목민’ 생활을 하다 오피스노트에 정착한 제조 회사 인사팀 김대리. 김대리는 어떤 이유로 오피스노트를 선택하게 됐을까요? 김대리가 직

blog.jiran.com

 

혹시 저번 <문서 협업 툴 도입 전 확인해야 할 체크리스트 TOP 4> 글에서 언급되었던 항목 기억하시나요? 그 중 하나가 바로 '외부 관계자와 협업이 가능한가'입니다. 포스팅 바로 가기

 

문서는 회사 내부 직원들 뿐만 아니라, 외부 관계자들과 협업할 때도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문서 협업 툴 서비스는 문서를 쉽고 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오피스노트는 내부 직원들과 공유할 수 있는 조직도 공유 뿐만 아니라 외부 공유까지 폭 넓게 제하고 있는데요. 외부 공유는 크게 불특정 다수에게 공유할 수 있는 '웹 공유'와 소셜 계정 회원들에게 공유할 수 있는 '개인 사용자 공유'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개인 사용자 공유'와 관련된 '소셜 로그인' 기능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 사용자 공유' 기능

개인 사용자 공유는 오피스노트 기업 사용자가 아닌 소셜 계정을 통해 로그인하는 개인 회원들에게 문서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웹 공유와 달리 최대 편집 권한까지 부여할 수 있어, 외부 관계자가 직접 페이지를 수정하고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오피스노트에서 웹 공유만 지원을 했다보니, 기업 회원이 아니면 편집이 어렵고 불특정 다수에게만 공유가 가능해서 관리가 어려웠는데 '개인 사용자 공유' 기능 덕분에 훨씬 외부 관계자들과 협업하기 쉬워졌어요 😄

 

외부 공유 > 개인 사용자 공유 > 사용자 추가를 클릭하여 공유하고자 하는 이메일을 입력하면 공유가 가능합니다. 페이지를 공유한 후 바로 '링크 복사' 통해서 협업하는 사람에게 전달할 수 있어서 정말 편합니다!

 

만약 공유 받는 분이 오피스노트 소셜 회원이 아닐 경우, 입력한 이메일로 아래와 같은 초대 메일이 자동 발송되어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게 안내 되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처럼 페이지를 공유 받은 개인 사용자는 소셜 계정이 필요한데요! 오피스노트는 이 기능도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 '소셜 로그인' 기능

소셜 로그인은 오피스노트 기업 회원이 아닌 소셜 계정(구글, 카카오, 네이버)을 통해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때 '개인 사용자'는 소셜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오피스노트를 사용하고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오피스노트의 소셜 로그인 기능 덕분에 외부 사용자들도 함께 문서 작업이 가능해져서 훨씬 협업하기 수월해졌습니다 :)

 


오늘 소개 드린 '개인사용자 공유' & '소셜 로그인' 기능 한번 사용해보고 싶지 않으신가요? 드디어 오피스노트가 2024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데요. 출시 전 블로그를 통해 오피스노트 기능들을 미리 살펴볼 수 있습니다! 🕵🏻‍♀️

 

오피스노트의 더 다양한 기능들을 자세히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메뉴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피스노트 매뉴얼

 

이어서 다음 포스팅 글은 <협업 공간과 최근 문서 찾을 때 사용하는 좋은 기능 - 대시보드> 편에 대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