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넥스트/오피스노트

오피스노트曰 “매뉴얼 없는 서비스가 진짜 쉬운 서비스다”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8. 30.

오피스노트曰 “매뉴얼 없는 서비스가 진짜 쉬운 서비스다”
지금 당장 오피스노트를 써야 하는 4가지 이유


여러분은 하루에 얼마나 많은 문서를 작성하고, 공유하시나요?

기획서, 보고서는 물론 영업자료, 기밀자료 등 직장인의 하루는 문서로 시작해 문서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기업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업무를 꼽으라면 단연 문서작성부터 공유까지 아우르는 ‘문서관리’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혹은 원격근무 등 비대면 업무를 적극적으로 시행함에 따라, 기업은 하루에도 수 십건, 수 백건 이상 생성되는 문서의 효율적인 관리가 시급해지면서 ‘문서작성, 공유, 관리까지 모두 가능한 협업툴’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 최근 3개월 네이버 기준 ‘문서관리 협업툴’ 유관 키워드 검색량(PC) 결과

 

실제로 많은 기업이 비교 분석을 통해 도입 후 문서관리 서비스를 사용 중인데요.
과연, 사용자들은 만족하고 있을까요?

문서량은 점점 늘어나는데, 지금 쓰는 툴로는 관리가 어려워 교체하고자 합니다. 
사용이 어려워 학습을 위한 책이나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를 계속 보면서 해요.
관리자입장에서 임원분들이나 부장님들이 사용 중 잘못 만지면 해결하느라 더 바빠요.


-네이버 커뮤니티 내 사용자 후기中-

 

많은 기업들이 변화되는 근무환경에 맞춰 생산성을 높이고자 문서관리 협업툴을 도입하고 있지만,
도입 후 실제로는 사용성과 안정성, 호환성 등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새로운 서비스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우리가 당연한 걸까요?

 

절대 아닙니다.
적응이 어려운 우리의 문제가 아니라,
그동안 배우지 않아도 쓰기 쉬운 서비스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카카오톡을, 엑셀을, 구글 캘린더를 매뉴얼 보고 사용하지 않습니다.
진짜 쉬운 서비스는 매뉴얼을 만들 필요도, 찾을 필요도 없습니다.

 

【 잠깐 노트 ON! 】
'매뉴얼'의 사전적 정의는?

기계나 컴퓨터 따위의 사용방법이나 기능을 알기 쉽게 설명한 책. 순화어는 ‘설명서’, ‘편람’, ‘안내서’

 

그럼, 대체 그런 문서관리 서비스가 어디 있냐고요???

 

여기 있습니다. 국내 출시 서비스 최초 ‘조직도 기반 클라우드 문서관리 협업툴’ 오피스노트!
오피스노트는 지금 당장 쓰고 싶은 4가지 매력이 있습니다. 

■ 첫 번째: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개발한 국산 서비스로, 매뉴얼이 필요 없을 만큼 직관적이며 사용성이 쉽습니다.

 

두 번째: 기업용 웹에디터 NO.1 솔루션 나모에디터의 24년 기술력으로 안정적입니다.

 

세 번째: 국내 최초 조직도 기반 문서 공유가 가능해 비대면 협업이 편리합니다.

 

네 번째: 오피스문서 호환, 통일된 문서양식, 히스토리 파악까지 문서관리에 효과적입니다.

 

위 내용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고요??

지금 이 순간에도 정식 출시를 위해 업그레이드가 한창인 오피스노트 이야기.
9월 중 오픈되는 아래 콘텐츠를 통해 더욱 자세히 확인하세요!

▼ 다음편 보러가기▼

*지금 당장 오피스노트를 써야 하는 이유: ①매뉴얼이 필요 없을 만큼 직관적이고 쉬운 사용성

본 블로그에 게재되는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지란지교소프트에서 가지고 있으며, 동의 없는 컨텐츠 수정 및 무단 복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컨텐츠(글/사진/영상 등)를 공유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2021 Jiransoft,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