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노트/2) 기능소개 & 활용 Tip

오피스노트 사용자 인사팀 김대리의 '문서 협업, 어렵지 않아요' (3) 다양한 문서 서식 활용

by 지란지교소프트 2022. 3. 18.
문서 협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는 가운데
'협업툴 유목민’ 생활을 하다 오피스노트에 정착한 제조 회사 인사팀 김대리.
김대리는 어떤 이유로 오피스노트를 선택하게 됐을까요?

김대리가 직접 오피스노트를 사용하며 느낀 점을 생생히 소개하고
문서 협업이 더 이상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온 제조 회사 인사팀의 김대리입니다.

 

오늘은 아쉬운 소식을 전달드려야 할 것 같아요. 저의 오피스노트 사용기를 전해드리는 마지막 시간입니다 ㅠㅠ

정말 아쉬워요... 하지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여러분들의 문서 협업 고민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지난 번에는 오피스노트와 함께라면 비대면 시대에 효율적인 협업도 어렵지 않다는 내용으로 여러분을 찾아 뵈었는데요.

 

이번에는 문서 협업툴 내부에 있는 문서 서식은 한정적이기 때문에, ‘다양한 문서 포맷을 아우르기에는 어렵지 않을까?’하는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저희 회사는 오피스노트의 다양한 문서 서식을 적극 활용하고 있어 모든 임직원 분들이 편리함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이 장점을 꼭! 알려 드리고 싶어요. 그럼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3편. 다양한 문서 서식 활용은 어렵지 않나요?

 

활용도 UP! 30가지의 다양한 문서 서식들

오피스노트를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전, 기본적으로 서식을 제공한다는 말을 듣고 ‘기껏해야 표 몇 개가 전부겠지…’ 라고 생각하며 크게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오피스노트를 사용해보니 다양한 형식의 문서 서식이 많아서 정말 놀랐어요. 기본 제공인데 30종이라니, 그것도 지속적으로 서식을 늘릴 계획이라니! 오피스노트는 저의 선입견을 완벽하게 깨주었습니다.

 

오피스노트 템플릿을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피스노트 공간에서 '새 페이지'를 누르면 '템플릿 불러오기'라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해당 부분을 클릭하시면 다양하게 준비된 템플릿을 볼 수 있습니다.

 

회의록, 업무보고서와 같이 자주 쓰는 문서는 물론 공고문, 견적서, 품의서 등 회사 생활에 기본이 되는 템플릿까지 준비돼 있어요.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해 클릭만 하면 손쉽게 문서를 작성할 수가 있답니다.

 

일일이 문서 서식을 직접 작성하지 않아도 되고, 문서 서식 파일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업데이트가 됐는지 신경 쓰지 않아도 돼서 너무너무 편해요. 덕분에 연령대가 높은 직원분들도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효율성 UP! 협업에 집중한 문서 서식들

 

오피스노트를 사용하면서 늘 느끼는 것은 ‘기본에 충실한 문서 협업툴’이라는 점입니다.

꼭 필요한 기능에 집중해 업무 생활을 효율적으로 만들어주는 오피스노트는 기능이 복잡하지 않아서 활용도가 더욱 높지요.

 

기본적으로 탑재된 문서 서식 또한 ‘문서 협업’이라는 기본 기능에 굉장히 최적화 되어있어요. 불필요한 문서 파일의 이동을 막고, 하나의 공간에서 각자 맡은 부분을 작성하면 된다는 점이 너무나 편리하답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특정 프로젝트를 위해 뭉친 TF팀을 위한 문서가 보이실텐데요. 저희 회사는 최근 다양한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어 TF팀을 꾸려 일을 진행하고 있어서 이러한 문서 양식이 꼭 필요했는데 오피스노트에 기본으로 탑재돼 있어서 편하더라고요😊

 

그 외에도 부서별/제품별 업무 진행 상황이나, 각자의 재택근무 일정을 정리하는 문서 템플릿 등 함께 쓰기 유용한 문서 서식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피스노트에는 이러한 협업 문서들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바로 ‘위키’ 기능을 할 수 있는 템플릿도 준비돼 있는데요. 덕분에 회사의 중요한 내용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가 있죠.

 

회사 제품들의 가격 정보나 자료 아카이브, 참고하면 좋은 업계 동향 등을 한 데 모아놓고 볼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이랍니다. 요즘 저희 회사는 오피스노트 덕분에 업무 효율성이 쭉쭉 올라가고 있어요 😊

 

 

지금까지 저 김대리가
다양한 문서 서식 활용은 어렵지 않나요?’라는 여러분들의 질문에 상세하게 답변을 해드렸는데,
한 마디로 정리해 드릴게요.

 

“오피스노트와 함께라면 다양한 문서 서식의 활용, 어렵지 않아요!”

 

오피스노트는 본인이 원하는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채울 수 있는 빈 공책과도 같은 제품인 것 같아요.

덕분에 사용하면서 재미를 느끼고 있답니다. 복잡하지도 않고 즐겁게 업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습니다.

 

오늘을 끝으로 저 김대리는 마지막 인사를 드리지만, 이 글을 봐주신 모든 분들이 오피스노트의 매력을 깊이 알아가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감사했습니다. 인사팀 김대리였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