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넥스트/오피스노트

오피스노트를 써야 하는 이유 ④ MS호환, 통일된 문서양식, 히스토리파악까지 효과적인 문서관리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10. 19.

안녕하세요. 오피스노트팀입니다. 
벌써 오피스노트를 써야 하는 네번째 이유를 말씀드리는 시간이 왔네요!

아직 오피스노트를 써야 하는 첫번째, 두번째, 세번째 이유를 보지 못하셨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 프롤로그부터 차근차근 확인해주세요!

오피스노트 프롤로그 부터 확인하기 ▶ https://blog.jiran.com/1485?category=887528 

 

오피스노트曰 “매뉴얼 없는 서비스가 진짜 쉬운 서비스다”

오피스노트曰 “매뉴얼 없는 서비스가 진짜 쉬운 서비스다” 지금 당장 오피스노트를 써야 하는 4가지 이유 여러분은 하루에 얼마나 많은 문서를 작성하고, 공유하시나요? 기획서, 보고서는 물

blog.jiran.com

 

그럼, 오피스노트를 써야하는 네번째 이유, MS오피스문서 호환, 통일된 문서양식, 문서 히스토리 파악까지 문서작성과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 오피스노트에 매력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오피스노트를 써야 하는 이유 ④ MS호환, 통일된 문서양식, 히스토리파악까지 효과적인 문서관리

 

1. MS오피스365와 한컴오피스 모두 호환되어 문서 작성 및 편집이 쉬운 오피스노트 

작년인 2020년 3월 통계에 따르면 현재 국내 시장은 MS오피스365가 약 70%의 점유율을, 한컴오피스가 약 30%의 점유율로 경쟁하고 있다고 발표된 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기업에서 문서를 작성하는데 있어 아직도 MS오피스365 사용률이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하죠. 

따라서, 문서 작성, 공유, 관리가 가능한 협업툴 도입 시 MS오피스 호환 가능 여부는  필수 고려 요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게다가, 한컴오피스 사용률 또한 아직 30%정도로 적지 않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문서 협업툴은, MS오피스, 한컴오피스와의 문서호환 경쟁력은 반드시 갖춰야 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오피스노트는 MS 오피스 문서 호환은 물론 한컴 오피스 호환도 가능하기 때문에 국내사용 유저를 100% 커버할 수 있습니다. 기존 문서를 간단하게 복사-붙여넣기하여 옮길 수 있으며, 새문서 또한 사용성이 익숙한 크로스에디터로 작성 및 편집할 수 있어 문서 작업이 쉽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2. 공통 문서 양식을 하나하나 파일로 전달할 필요 없이 '템플릿 공유'로 한 번에 공유할 수 있는 오피스노트!

아직도 내부 분서를 개별 파일 또는 폴더로 공유하시나요? 
같은 기업 내 조직이라 하더라도 문서 통일화가 되지 않아 부서별 다른 양식을 사용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오피스노트를 사용하시면 더 이상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오피스노트는 '템플릿 공유'를 통해 공통 문서 양식을 하나하나 파일 또는 폴더째 전달할 필요 없이 웹에서 바로 공유하고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템플릿 선택 시 공유 옵션> 

1. 내가 만든 템플릿:
본인이 작성한 템플릿을 저장할 수 있으며, 본인만 볼 수 있는 개인 공간 입니다. 

2. 공유 템플릿:

'내가 만든 템플릿'에 저장된 템플릿 중 다른 팀/부서/그룹원에 공유한 템플릿 또는 다른 팀원이 내게 공유한 템플릿을 함께 볼 수 있는 공유 공간입니다. 이 때, 공유하고자 하는 특정 대상만을 선택해 템플릿을 공유할 수도 있고,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3. 기본 템플릿:

직무별 보편적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템플릿을 오피스노트팀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합니다. 필요한 문서 양식이 있을 경우 1차적으로 기본 템플릿에서 확인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 페이지' 생성 시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위 이미지와 같이 내가 작성한 템플릿을 공유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팀/부서/그룹원들이 내게 공유한 템플릿도 함께 보고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오피스노트팀에서 '기본 템플릿'으로 직무별 보편적으로 사용 빈도가 높은 문서를 자체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신규 문서 작성에도 더욱 편리하며, 통일된 문서양식으로 관리가 용이한 강점이 있습니다. 

 

3. 문서 작성 및 편집 내역 히스토리까지 한눈에! 문서 업데이트 현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오피스노트!

한 문서에 연관되어 있는 팀/부서/그룹원들이 많아질수록 문서 작성 및 편집 업데이트 현황 관리 또한 필수인데요. 
자동으로 변경이력을 저장하여 보여주는 오피스노트를 사용하시면 이제 누가 어떤 부분을 업데이트 했는지 하나하나 노트할 필요 없이 클릭 한번으로 변경 이력 확인 및 버전 비교까지 가능합니다!

오피스노트에서 작성한 특정 문서의 '페이지 옵션'에서 '변경 이력'을 클릭하시면, 수정, 편집 등 업데이트 년/월/일/시간/변경자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두개의 상이한 버전을 선택 후 '버전비교' 버튼을 누르면 수정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어 문서 관리의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그동안 문서 업데이트 현황 관리에 어려움을 겪으셨나요? 
누가 어느 부분을 작성하고 수정, 편집했는지 하나하나 노트를 해두셨었나요? 

이제, 오피스노트로 고민을 한 번에 해결하세요 :-)

 


지금까지 오피스노트를 써야 하는 네번째 이유! 
'MS오피스 문서 호환, 통일된 문서 양식, 문서 히스토리 파악까지 효과적인 문서관리'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직도 업무 시간의 절반을 문서 작성, 편집, 공유, 관리에 쏟고 있으시다면,
오피스노트로 높은 업무 생산성을 경험 해보시길 적극 권장합니다.

쓰면 쓸수록 도움되는 오피스노트에 많은 관심과 문의 부탁드리며, 
그 밖에 오피스노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1670-6390 으로 남겨주세요. 
더욱 자세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블로그에 게재되는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지란지교소프트에서 가지고 있으며, 동의 없는 컨텐츠 수정 및 무단 복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컨텐츠(글/사진/영상 등)를 공유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2021 Jiransoft,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