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키퍼

웹/소프트웨어 차단 - DLP솔루션 오피스키퍼, 한눈에 이해하기 제6강

by 지란지교소프트 2020. 9. 8.

안녕하세요. 통합PC보안 정보유출방지(DLP)솔루션 오피스키퍼 입니다.

오피스키퍼에 대한 이해를 돕고 100% 활용하실 수 있도록 준비한 [DLP 솔루션 오피스키퍼, 한눈에 이해하기] 제6강에서는 오피스키퍼 주요기능 중 다섯 번째 ‘웹/소프트웨어 차단’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한국 직장인이 하루 근무시간의 절반 이상을 비효율적인 일에 쓰고 있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사무직 직장인의 생산성’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전체 업무시간 중 51.8%의 시간을 잡담, 메신저 대화 등 개인적 활동과 검토 지연, 중복작업 등 비효율적인 업무에 소요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 효율적인 업무를 하는 시간은 48.2%에 불과한데요. 이 시간을 경제적 가치로 환산하면 146조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비효율적인 업무 시간 때문인지 설문 응답자의 46%는 자신의 생산성이 낮다고 평가했습니다.
(경향신문, 근무 중에 잡담·SNS 등 활동… 직장인, 하루 1시간54분 쓴다, 2013,

원문보기: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_id=201304072127305)

비효율적인 업무로 야기되는 생산성 저하와 비용 손실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비효율적인 업무를 개선하고 개인의 업무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더군다나 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는 이 때에는 더욱 몰입도 높은 근무환경이 중요한 이슈기도 하지요.

그러나 기업 담당자 입장에서는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해 값비싼 솔루션을 도입하기에는 큰 고민이 뒤따를 수밖에 없는데요.


“직원들이 근무시간에 무엇을 하고 있는지 하나하나 확인할 수도 없고…”
“직원들의 생산성을 올리기 위해 또 비용을 써서 별도의 솔루션을 도입해야 하나?”
“솔루션을 도입한다면 어떤 솔루션을 도입해야 하지?”


 


이러한 고민으로 막막하기만 했던 담당자들을 위해 오피스키퍼를 소개해드립니다😊

No.1 정보유출방지 솔루션 오피스키퍼에는 직원이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 ‘웹/소프트웨어 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업무 시간에는 부서 직무에 따라 업무와 유관된 사이트와 소프트웨어만 사용할 수 있도록 제어하고, 점심 시간에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인데요. 지금부터 해당 기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세부기능1. 웹사이트 접속관리

직원 업무 몰입도를 저하시킬 수 있는 게임, 쇼핑 또는 악성코드를 배포하는 인터넷 사이트 접속을 차단하거나 경고할 수 있습니다.


① 전체 웹사이트 및 전체 IP 접속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② 11개의 카테고리 기준으로 차단/경고/허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상세 : 웹메일, 쇼핑, 증권, 취업, 게임, 엔터테이먼트, 뉴스, SNS, 웹하드/클라우드 스토리지, 보안위협, 성인/유해

차단: 소프트웨어 실행을 차단하고 로그를 기록합니다.
경고: 해당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게 되면 경고창이 뜨고, 로그를 기록합니다.
허용: 소프트웨어 실행을 허용하고, 로그를 남기지 않습니다.

 

③ 지정시간 일시허용 설정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차단하면 직원들의 반발이 걱정되기도 하지요.

 


“점심시간 때는 컴퓨터를 사용하게 주셨으면 합니다.’
“우리 회사는 집중 근로 시간이 따로 있어서 그때만 집중해서 업무를 하고 싶어요.”
“주말 출근을 할 때에는 자유롭게 컴퓨터를 활용하고 싶어요.”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을 담당자들을 위해 오피스키퍼는 지정된 시간에 일시적으로 차단을 허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④ 사이트 URL를 입력해서 개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⑤ 인원 별 예외 설정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접속 차단 내역>

웹사이트 접속 차단 내역을 각 사용자 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웹사이트 카테고리와 정책 종류를 포함한 웹사이트 접속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기능2. 소프트웨어 실행 차단정책


직원들이 업무시간에 개인 메신저, 동영상 플레이어, 웹 하드 등의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근무시간을 비효율적으로 사용하지는 않을까… 고민되지는 않으십니까?
소프트웨어 실행관리 기능을 활용해 보안정책과 어긋나는 소프트웨어 실행을 차단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① 총 11개 카테고리 기준으로 소프트웨어 차단/경고/허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 웹하드, 메신저, FTP 유틸리티, 동영상 플레이어, 메일 클라이언트, 클라우드 스토리지, 오피스 제품군, 화면캡처, 원격제어, 웹브라우저, 메트로 앱(Live Tiles)

② 각 소프트웨어 개별 설정이 가능합니다.
(오피스키퍼가 설치되어 있는 PC에서 소프트웨어를 한 번이라도 실행하면 ‘개별 설정’ 리스트에 추가됩니다.)
③ 인원 별 예외설정이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 실행 차단 내역>

소프트웨어 실행 차단 내역을 각 사용자 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와 정책 종류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실행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6강] DLP솔루션 오피스키퍼, 한눈에 이해하기!

내부정보 유출 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정보유출방지 솔루션’ 오피스키퍼의 주요기능 중 다섯번째 ‘웹/소프트웨어 차단’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더욱 자세한 설명을 듣고 싶다면 아래 메일 또는 연락처로 언제든지 문의 부탁드립니다.
다음주 이 시간에는 오피스키퍼의 여섯 번째 주요기능 ‘PC취약점 점검’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블로그에 게재되는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지란지교소프트에서 가지고 있으며, 동의 없는 컨텐츠 수정 및 무단 복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컨텐츠(글/사진/영상 등)를 공유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2020 Jiransoft,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