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키퍼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 세미나 후기 - 오피스키퍼 이벤트

by 지란지교소프트 2020. 9. 11.

오피스키퍼,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세미나 후기

▲ 오피스키퍼의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세미나

안녕하세요! 통합PC보안이 가능한 정보유출방지(DLP)솔루션 오피스키퍼입니다.

한정된 재원과 인력으로 보안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담당자분들을 위해 지난 11월 12일,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기업보안의 시작부터 기술유출 피해대응전략, 현업에 있는 보안 담당자가 들려주는 보안 강화사례까지! 알차게 준비한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 세미나>

제13회 세미나는 역대 최다 참석자로 세미나 열기가 가장 뜨거웠는데요!
그 현장으로 지금 바로 들어가 볼까요?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확인하세요! https://youtu.be/ejAZzdSoQe0

▲ 제12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세미나 진행순서

 

오피스키퍼가 준비한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세미나는 총 4개의 섹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D

1) 기업보안의 시작
2) 기술유출 피해대응전략 10대 수칙 실행방법
3) 보안담당자가 들려주는 보안강화사례
4) 지란지교소프트 통합PC보안 정보유출방지(DLP)솔루션, 오피스키퍼 소개 및 시연

먼저 첫 번째 세션은 한국폴리텍대학에서 교수로 재임 중이신 산업보안전문가 이숭희 연구원님의 “기업보안의 시작”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숭희 연구원님은 2019년 보안 이슈, 중소기업 정보보안 현황 및 유출 사례, 정부지원사업을 통해 비용 감축하는 방법 뿐만 아니라 보안 인증제도 소개까지 알찬 강의를 진행해 주셨는데요. 보안 담당자에게 유용하고, 실제 적용 가능한 유익한 강의가 되었어요!

"기업보안의 시작" 수강 소감 한마디!

1. 생각만 하고 있었던 부분이었는데 구체화할 수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2. 정부지원사업은 바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굉장히 유익했어요!


두 번째 세션에서는 지란지교소프트 옥윤혜 팀장이 보안세미나 참석자에게 무료로 배포하는

“중소기업 보안지침 가이드”를 토대로 “기술유출 피해대응전략 10대 수칙 실행 방법”에 대한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 오피스키퍼의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세미나 현장

관리적, 물리적, 기술적 보안으로 나눠서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기술보호를 위한 관리 규정 수립/실시부터 정보유출방지 시스템 구축까지’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론이 담긴 강의였습니다.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하는 보안가이드를 꼼꼼하게 보시고 강의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였습니다 :D

"​기술유출 피해대응전략 10대 수칙 실행 방법" 수강 소감 한마디!

1. 쉽게 놓칠 수 있는 부분을 명확하고 간결하게 설명해주신 것 같아요.
2. 우리회사에서 어떻게 보안을 도입하면 될지 방향이 잡혔어요.

 

▲ 오피스키퍼의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세미나 현장

세 번째 세션은 전산관리자 커뮤니티 전산실사람들 운영자이신 남훈식 관리자님이 직접 들려주는 보안 강화 사례를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실제 보안 담당자로서 보안 업무를 추진해오면서 애로사항, 솔루션 구축 사례 뿐 아니라 전산 업무의 TIP까지 톡톡히 알려주셨는데요. 같은 전산 담당자로서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자리였던 것 같습니다! 게다가 강사님의 재미있는 입담과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호응으로 더 의미 있었던 자리였어요 :D

"기술유출 피해대응전략 10대 수칙 실행 방법" 수강 소감 한마디!

1. 전산 담당자의 생생한 체험을 들을 수 있어 재밌었고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2. 경영진을 설득한 경험 및 조언 등이 유익했고 공감이 가서 좋았습니다.

▲ 오피스키퍼의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세미나 현장 

강의실 뒤쪽에는 오피스키퍼를 직접 테스트 해볼 수 있도록 오피스키퍼 체험 부스마련했는데요.

▲ 오피스키퍼의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세미나 현장

휴식시간에 많은 분들이 체험부스로 오셔서 직접 오피스키퍼 관리자 계정에 접속해 테스트도 해보시고, 영업 담당자에게 제품 상담도 받아 보는 등 오피스키퍼에 대해 추가로 궁금하신 내용을 해결하는 유익한 공간이었습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기업보안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인 오피스키퍼 외 지란지교 보안제품에 대해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 오피스키퍼의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세미나 현장

통합PC보안이 가능한 정보유출방지(DLP)솔루션 오피스키퍼 뿐만 아니라, 오피스키퍼와 같이 사용하면 좋은 지란지교시큐리티의 다큐원, 메일스크린, 스팸스나이퍼까지 쭈욱! 소개해드렸습니다.

▲ 오피스키퍼의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세미나 현장

많은 분이 끝까지 자리에 앉아서 집중해 주셨는데요. 이번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세미나가 보안 업무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오피스키퍼의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세미나 현장

통합PC보안이 가능한 정보유출방지(DLP)솔루션 오피스키퍼가 한정된 재원과 인력으로 보안 대책을 마련해야 하는 담당자분들을 위해 마련한 제13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 세미나!

많은 분이 강의 내용에 대해 만족해주신 덕분에 준비한 보람도 있고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준비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어요! ^^ 지란지교소프트 오피스키퍼팀의 보안세미나는 앞으로도 쭉~~~~~계속됩니다. 앞으로도 오피스키퍼에 많은 관심부탁드리며,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아래 연락처 또는 로고를 클릭하시어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저희는 다음 <중소기업 보안역량 강화세미나>에서 만나요! :D

본 블로그에 게재되는 모든 컨텐츠의 저작권은 지란지교소프트에서 가지고 있으며, 동의 없는 컨텐츠 수정 및 무단 복제는 금하고 있습니다. 컨텐츠(글/사진/영상 등)를 공유하실 경우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2020 Jiransoft, Inc.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