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회 보안잇 오프모임 후기: 오피스키퍼 정책 설정, 다른 회사는 어떻게 할까?
지난 9월 27일 금요일, 서울 강남에서 열린 7회 보안잇 오프모임이 열렸습니다. 이번 모임의 주제는 ‘다른 회사에서는 오피스키퍼 정책 설정을 어떻게 하고 있을까?’였는데요.
오피스키퍼의 기능이나 사용법은 교육과 지원 센터를 통해 습득할 수 있지만, 우리 회사의 보안 정책을 어느 정도 수준으로 설정해야 할지, 다른 회사들은 어떤 기준으로 정책을 운영하는지, 그리고 정책 설정 중 겪는 어려움은 없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이런 궁금증들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그날 현장의 분위기는 어땠는지 후기를 통해 소개해 드릴게요!
보안잇 오프모임, 무엇인가요?
'다른 전산실에서는 어떻게 업무를 하고 있을까?'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자 기획된 보안잇 오프모임은, 전산 업무를 맡고 있는 담당자들이 같은 고민을 공유하고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는 자리입니다. 2024년 3월 첫 모임을 시작으로 매달 1회씩 진행되고 있으며, 9월까지 총 7회의 모임이 성공적으로 열렸습니다.
- 1회: 다른 기업의 전산실 운영과 연봉 협상 노하우 공유
- 2회: 클라우드 도입 경험과 커리어 관리
- 3회: ISO27001 인증 취득 준비와 고충 나눔
- 4회: 전산관리와 AI 활용 방안
- 5회: 회사별 IT 솔루션 비교
- 6회: 보안사고 사례 분석
- 7회: 오피스키퍼 정책 설정 사례 나눔
이번 7회 모임에서는 '오피스키퍼 정책 설정'이라는 구체적인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는데요. 모임마다 정원은 20명이지만 이번에는 27명이 신청해주셨고, 그중 16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특히 여러 번 참석하신 분들도 많아, 보안잇 오프모임의 가치를 증명해주었습니다.
7회 모임 주제: “다른 회사에서는 오피스키퍼 정책설정을 어떻게 할까?”
오프모임 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요. 총 27명의 신청자 중 18명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설문에서는 참가 기업들의 업종, 규모, 오피스키퍼 사용 기간, 정책 설정 방식 등 여러 질문을 통해 각 회사의 실무 현황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오피스키퍼 정책설정 사례는 오피스키퍼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어요. (클릭)
특히 이번 모임에서는 오피스키퍼 엔지니어가 직접 참석해 실무적인 질문에 답변을 드리며, 정책 설정 과정에서의 고민과 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도움을 제공해 주셔서 참석자들의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참가해주신 분도 다음과 같은 후기를 남겨주셨어요.
"오피스키퍼 엔지니어분께 실질적인 솔루션에 대한 질의응답을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첫 참석이었는데, 너무 부담스럽지 않고 편안하게 진행해주셔서 초심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 모임에도 더 유익한 주제와 다양한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 보안잇 오프모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문의: 1670-6390 또는 officemkt@jiran.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