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꿈을 위해 스스로 동기부여 할 수 있는 명언 모음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1. 26.

꿈을 위해 스스로 동기부여 할 수 있는 명언 모음 - 지란지교소프트 with 지란지교패밀리


내 꿈에 한발 다가가기 위해 배우고 공부하는 것은 나이에 상관없이 우리 삶 속에서 아주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누군가는 자신의 꿈을 위해 퇴근 후 공부나 운동, 기타 자기 계발활동을 하는 분들이 많으시겠지요. 그러나 철저히 목표를 세우고 방향을 잡는다 해도 지치는 순간이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꿈을 향해 매진하는 이들에게  스스로를 동기부여 할 수 있는 명언들을 소개하려고 해요.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알려진 캐릭터 미키 마우스를 탄생시킨 장본인 월트 디즈니인데요.
쥐를 보고 미키 마우스를 떠올리고, 훗날 디즈니랜드를 건설하게 됐죠. 그는 늘 꿈꾸는 것을 잊지 않았다고 해요.

꿈을 이룬 사람들을 보면 아주 오래전부터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오랜 기간 꿈을 그리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답니다. 꿈에 대한 일기나, 관련 서적을 읽어 왔다거나 하는 이야기를 심심찮게 들을 수 있지요. 이처럼 꿈을 오랫동안 품으면 마침내 그 꿈이 이뤄지지 않을까요?

꿈을 위해 갈 때에는 가장 중요한 것은 스스로에 대한 믿음입니다. 스스로 정한 꿈을 향해 갈 때 자기 확신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꿈을 향해 질문하고 고민하고 또 스스로 답을 발견하다 보면 신념이 한층 더 두텁게 쌓이겠죠

꿈을 계속 간직하고 있으면 반드시 실현할 때가 온다.
-괴테-
 

꿈은 이루어진다. 이루어질 가능성이 없다면 
애초에 자연이 우리를 꿈꾸게 하지도 않았을 것이다.
-존 업다이크- 

 
자신의 꿈을 이루는 것을 막는 사람은 당신 자신밖에 없다.
-토머스 브래들리-

 
삶은 우리가 무엇을 하며 살아왔는가의 합계가 아니라
우리가 무엇을 절실하게 희망해왔는가의 합계이다.
-호세 오르테가이 가세트-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큰 모험은,
당신이 꿈꾸는 삶을 사는 것이다.
-오프라 윈프리-


여러분의 마음 속에 와 닿는 명언이 있나요? 어릴 적 우리는 '지금 잠을 자면 꿈을 꾸지만, 잠을 자지 않으면 꿈을 이룰 수 있다.'라는 명언을 익히 들으며 잠을 떨쳐 내곤 했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준비, 행동, 도전, 믿음이 중요한데요. 명언을 통해 스스로를 동기부여 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드림플랫폼도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