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지란지교패밀리 소식

25주년 2019 지란지교 패밀리데이 THE NEXT 탑승현장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2. 1.

25주년 2019 지란지교 패밀리데이 THE NEXT 탑승현장 - 지란지교소프트 with 지란지교패밀리


 

1년에 한 번. 지란인들이 한데 모여 패밀리십을 확인하는 지란지교 패밀리데이가 2019년 8월 30일 그랜드힐컨벤션에서 개최됐습니다.

THE NEXT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이번 지란지교 패밀리데이는, 창립 25주년을 맞은 지란지교호(號)에 탑승해 next 25년을 향한 도약을 힘차게 시작하는 자리였습니다.

THE NEXT 첫 번째 주자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은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을 바탕으로 미래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를 엿볼 수 있는 강연을 펼쳤습니다.

 

 

강연에 이어 오치영 CDO와 지란지교 홀딩스 이수근 대표, 그리고 임정욱 센터장이 지란지교의 NEXT25년에 대해 이야기를 주고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5년만이 아니라 100년 기업이 되기 위한 지란만의 DNA는 무엇일까요? 그것은 바로 “도전 정신”이었습니다. 세명의 리더들은 지란지교가 어떤 도전을 해왔고, 해 나갈 것인지, 그 도전들이 어떻게 앞으로 25년 아니, 100년간 지란지교를 만들어갈지를 가늠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리더들의 이야기를 듣다 보니 어느덧 오후 12시가 되었네요. 행사엔 먹거리가 빠질 수 없죠. 10시 행사가 시작될 때부터 무제한 제공된 맥주와 스넥도 좋았지만, 런치야말로 행사의 꽃이라 할 수 있죠. 두 가지 종류의 도시락을 맛있게 먹고 지란지교 패밀리데이는 2부로 넘어갔습니다.

2부는 지란지교의 차세대 엔진이라 할 수 있는 YB들의 사업소개로 문을 열었습니다. 엑소스피어랩스, 지란지교테크, 지란지교시큐리티, 모비전, 에스에스알, 플랜아이, JSecurity 이상 7개 회사가 앞으로의 25년간 어떻게 성장해 갈 것인지를 밝히고, 각오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죠.

 

 

3부는 2019년 지란지교 패밀리데이의 하이라이트. 무려 5천만원의 상금이 걸린 지란 프론티어 행사였습니다. 사내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최종 선발된 7개팀이 각각 앞으로의 사업계획을 설명하고, 청중들에게 그 아이디어를 평가받는 시간이었죠.

정말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들이 청중들과 심사위원들에게 소개되며 큰 호응을 얻었는데요. 7개의 참가팀 중 5000만원 상금의 주인공은 알리케어 런치박스로 결정됐습니다!!

알리케어 런치박스는 어린이들을 위한 알러지 걱정 없는 도시락인데요, 이 아이디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따로 수상자 인터뷰를 통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등은 유튜브와 커머스를 연동한 도넛츠가, 3등은 세상에 없던 협업툴 모콘이 차지했습니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아이디어 심사 결과는 심사위원 점수 60% 청중투표 40%의 비율을 합산해 결정되었는데요, 1등에 투표한 지란인 중 추첨해 300만원의 보너스를 지급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주변에서 하도 밥을 사라, 술을 사라 등등 평소에 친하지 않던 동료들까지 한턱 요청이 계속되고 있다고 하여 비공개하겠습니다.

 

이렇게 지난 25년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25년을 그려본 지란지교의 창립 25주년 행사 지란지교 패밀리데이 THE NEXT가 막을 내렸습니다. 도전이라는 지란지교의 DNA는 지란지교를 이루고 있는 패밀리들이 움직일 수 있는 힘이 되어줄 것입니다. 앞으로 25년, 그리고 100년간 다양한 분야에서 지란지교 패밀리의 도전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지란지교 파이팅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