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플

[지란인터뷰_장기근속] 함께해줘서 고마워요! - ② 클라이언트개발팀 / 박종혜 과장님

by 지란지교소프트 2022. 8. 17.

클라이언트개발팀 종혜과장님

5주년을 맞이한 클라이언트 개발팀 에이전트파트 종혜 과장님이 지란지교와 함께한 여정을 살펴볼까요!?

5년간 근무하신 종혜과장님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며 지란지교소프트에 대해 더 알아봐요 😊

 

간단한 자기소개와 5년 근속을 맞이한 소감 한 말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오피스키퍼 에이전트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박종혜입니다.

벌써 5주년이 되었네요... 그냥 열심히 일했을 뿐인데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지란지교소프트에서 오랫동안 근무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여러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했겠지만, 저에게 영향을 미친 세 가지를 부분을 꼽자면 팀 분위기, 워라벨 그리고 회사의 성장성이었던 것 같습니다. 정말 좋은 동료들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하며 제품을 완성해 나가는 기쁨과, 많은 것을 투명하게 공유해 주고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에 비전을 느꼈습니다.

 

종혜 과장님 재직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이벤트는 무엇인가요?

워크샵

지란지교소프트에 재직하면서 많은 추억을 쌓았는데요, 그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이벤트는 입사하자 마자 떠난 회사 워크샵인 것 같습니다. 첫 출근 며칠 후에 있었던 워크샵을 긴장 상태로 참석한 게 기억에 나네요.

긴장은 잠시뿐 그곳에서 자기소개와 여러 행사들을 하고 신나게 놀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곳에서 놀 땐 놀고 일할 땐 열심히 일하는 화끈한 동료들이 있는 곳이구나 라는 것을 느꼈고, 적응도 더 빨리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현재 상황이 해결되고 다시 다함께 워크샵을 갔으면 좋겠습니다 ^^

 

입사 당시와 현재의 지란지교소프트을 비교해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근무하시면서 가장 기뻤던 일은요?  
우선 새로운 동료분들이 많이 들어왔고요, 회사의 시스템이 많은 부분에서 체계적으로 변한 것 같습니다. 기뻤던 일... 당장 생각나는 것은 아무래도 상여금이 들어왔을 때 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지란지교에서 또는 개인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새로운 오피스키퍼 제품을 준비중인데요. 정말 좋은 제품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개인적인 목표는 영어도 공부하고 싶고 새로운 개발언어도 공부하고 싶구요. ! 여행도 가고 싶습니다😊

 

마지막 질문으로 지란지교소프트에 입사하는 후배들을 위해 조언 해주신다면?
돈 벌어야지 라는 생각으로 회사를 다닐 땐 정말 재미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마인드를 바꿨습니다. 일할 땐 일하고 놀 땐 놀자!! 라고 생각하니 너무 놀긴 하지만 소소한 행복도 발견할 수 있었고 업무시간의 집중도도 높아진 것 같습니다

일과 끝나고 동료들과 술 한잔 하는것도 재미있었습니다. (그만마셔...ㅋㅋㅋ)

끝으로 피할수 없는 것은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지란지교소프트가 전하고 싶은 감사의 말

장기근속자 종혜 과장님의 이야기를 통해 지란지교소프트와 함께한 여정들을 살펴봤습니다. 후에 뒤돌아봤을 때 많은 기억에 남는 추억들이 가득하게 우리 함께 좋은 시간들 많이 보내요 😊

 

그럼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