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지디넷] 기업보안의 화두 '내부정보유출'을 막아라!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4. 8.

오늘 지디넷 기사에 지란지교소프트가 소개되었습니다.
주제는 기업 내부정보유출에 대한 기사인데요.

최근들어 기업 내부정보유출에 대한 우려와 관심이 증가하면서 보안업계에서도 기업내부정보유출을 방지하기 위한 여러가지 제품을 개발하는 등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 지란지교소프트도 전송결재시스템 보안시장에 진출했습니다.



<기사 일부 보기>
최근 기업 내부정보유출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기업정보 유출사고 방지를 위한 보안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8일 보안 업계에 따르면, 기업에 있어 '내부정보유출'이 여전히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다. 기업들은 중요정보를 대외 협력사 및 기관에 제출·전송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런만큼 기업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춰 내부정보유출 방지솔루션 시장에 뛰어든 보안 기업들의 행보도 눈에 띈다.

올해 초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소규모 업체들이 포진해 있던 전송결재시스템 보안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이 회사는 기업보안환경의 특성상 보안과 효율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놓칠 수는 없고, 기업들이 구축한 기존 보안솔루션을 기반으로 보안성은 물론 업무의 효율적인 수행이 가능한 시스템 등장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새로운 시장 진출동기를 밝혔다.

특히 고객정보의 외부전송 컴플라이언스(규제준수)와 지식기반산업의 기밀자료 유출, 망분리 환경에서의 기밀자료 전송요구에 대한 수요가 크다.

전송결제시스템은 ▲외부전송 대용량 자료를 위한 보안웹하드 결재전송 ▲메일내용과 첨부문서를 필터링해 정책에 따라 결재자 승인 후 전송가능한 이메일 결재전송 ▲기존 회사 내부 결재시스템에서 파생되는 문서를 자동화 전송해주는 기간시스템 결재전송 ▲망분리 환경에서 망연계 소프트웨어(SW)를 활용하는 결재전송 방식이 있다.

지란지교소프트 강정구 보안사업부 마케팅기획팀장은 "여러가지 시스템을 기반으로 할 수 있지만 가장 대중적인 것이 보안 웹하드기반이고, 최근에는 메일필터링방식도 각광받고 있다"며 "최근 전 산업분야에 걸쳐 수요가 발생하고 있는 추세기 때문에 주목할 만한 시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ZDNet - 자세히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