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머니투데이] "보안산업이 한국 소프트웨어 산업의 뿌리입니다." 인터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1. 28.

최근 저희 지란지교소프트의 오치영 대표님의 머니투데이와의 인터뷰 입니다.

"최근 한국IT의 핵심은 소프트웨어(SW)라는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SW 가운데서도 그 근간이 되는 것이 바로 보안산업입니다."




오치영 지란지교소프트 대표이사(사진)는 국내 보안사업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지란지교에 대한 자부심을 이렇게 표현했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지난 1994년 설립된 초기 벤처기업중 하나다. PC통신용 프로그램 '잠들지않는 시간'으로 유명세를 떨져쳤다. 이후 그룹웨어와 스팸메일 차단솔루션 등으로 기반을 닦았고 현재는 보안솔루션 분야에서 전문성을 키워가고 있다. 

오 대표는 "세계적으로 자주보안이 가능한 나라는 미국과 이스라엘, 그리고 한국 뿐"이라며 "국내에서 체력을 쌓은 국내 기업들이 최근 IT트렌드가 변하면서 해외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지란지교 역시 일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일본 매출은 20억원에 근접한다. 이는 전체 매출의 10분의 1 수준이다. 오 대표는 "일본 시장에서 아직 규모는 작지만 지란지교는 매년 두 배에 달하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들에게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은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중략...)


[기사 자세히 보기]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12314025619062&outlink=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