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복지 좋은 회사가 직원을 일하게 한다! 마사지부터 어린이집까지? 특별한 사내 복지를 알아봐요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1. 26.

복지 좋은 회사가 직원을 일하게 한다! 마사지부터 어린이집까지? 특별한 사내 복지를 알아봐요
지란지교소프트 with 지란지교패밀리


오늘 아침 출근길, 발걸음이 무거우셨다고요? 매일 같이 퇴사 생각을 떠올리게 한다면 어떤 직장으로 이직하고 싶으신가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이직을 하거나 구직할 때 회사를 선택하는 고려사항으로 사내 복지도 매우 크게 작용합니다.

하루에 8시간 이상을 회사에서 보내야 하므로 우리 생활과 매우 밀접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때로는 비교적 연봉이 더 낮은 회사일지라도 더 나은 복지의 회사를 선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은 우리를 다시 한 번 꿈꾸게 할 특별한 회사 복지를 알아보려고 해요.

 

‘놀금’ 제도, 월요일 30분 늦게 출근

게임 회사로 유명한 카카오게임즈는 특별한 회사 복지로 매달 마지막 금요일을 휴무로 지정해 ‘놀금’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불금과 휴식을 제대로 보장해주는 반가운 제도라 할 수 있겠네요.

뿐만 아니라 카카오게임즈는 월요일은 30분 늦게 출근, 금요일엔 1시간 반씩 조기 퇴근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게임 회사답게 자유롭고 창의적인 활동이 가능하게끔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추기에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사내 어린이집 운영, 플렉서블 타임제

사내 어린이집은 일과 가사를 병행해야 하는 워킹맘들의 부담을 조금은 덜어낼 수 있는 회사 복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대웅제약의 서울 본사에서는 어린이집을 운영하면서 실제로 많은 직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양육의 문제에서 벗어남으로써 개인과 기업이 함께 발전하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또 대웅제약은 플렉서블 타임제로 개인의 일정도 조절가능하게 하여 업무시간에 방해를 받지 않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습니다.

 

사내 전문 마사지사, 조식과 헬스장 이용까지!

대게 많은 회사원들이 근무시간 내내 책상 앞에 앉아 있으면서 자세가 구부정해지고 혈액순환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지란지교 서울 본사에서는 전문 마사지사가 상주하고 있어 온라인 예약 후 원하는 시간대에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데요. 직원들의 건강을 생각한 아주 유용한 복지라고 생각됩니다.

뿐만 아니라 아침에는 끼니를 거르고 출근하는 직원들을 위해 김밥과 토스트가 제공되며 같은 건물에 있는 헬스장도 할인된 금액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부담 없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회사 별 특별한 사내 복지 제도를 살펴보았는데요? 이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복지가 있으신가요? 잘 알려진 큰 회사들뿐만 아니라 모든 회사들의 복지가 잘 이루어져 많은 사람들이 보다 나은 회사생활을 통해 꿈에 더 가까워 지기를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