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직장인 공복인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VS 나쁜 음식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1. 26.

직장인 공복인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VS 나쁜 음식 - 지란지교소프트 with 지란지교패밀리


회사 집 회사 집 바쁜 직장인들의 하루인데요. 더군다나 아침에는 후다닥!!! 나오느라 아침 식사를 따로 챙겨 먹을 시간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많은 직장인이 출근 준비로 인하여 식사를 거르거나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기 일쑤입니다. 오늘은 요즘 같은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준비했답니다! 어떤 음식들이 공복에 먹으면 좋고 나쁜지 함께 살펴볼까요?

 

공복에 먹으면 좋음 음식 3가지

양질의 단백질 덩어리 달걀, 공백에 OK#

달걀은 다이어트할 때 챙겨 먹는 식품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대표적인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 달걀, 하루에 2개만 먹어도 일일 권장 단백질의 20%는 채워진다고 해요. 공복에 달걀을 섭취하게 되면 공복 혈당을 낮춰주고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어 과식을 예방하는 데도 좋다고 합니다.  

 

피로 해소에 좋은 감자, 공복에 OK~

감자의 녹말 성분이 위를 보호해주는 데에 효과적이에요. 복에 생감자를 갈아서 하루 1~2스푼 정도 먹으면 위궤양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해요. 감자에는 사과 못지않게 비타민C가 풍부한데 이 비타민C가 고혈압을 예방해주고 스트레스와 피로를 푸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는 데요. 스트레스와 피로는 직장인에게  그림자나 다름없지요. 그런 의미에서 내일 아침에 감자는 어떨까요?

 

암예방에 효과적인 양배추, 공복에 OK!

양배추는 위장 점막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위염, 위궤양, 장염, 대장질환 환자들에게 좋은 음식 중 하나로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섬유질도 많아 공복감을 빠르게 해소해 줍니다. 평소에 위가 약하다면 아침마다 양배추즙을 먹는 것을 추천해요!  

 

공복에 먹으면 나쁜 음식 3가지

공복에 바나나 먹으면 안 돼요! NO!

바나나 간편하니 아침에 먹는다면?! NO 안돼요! 마그네슘이 풍부해 공복에 단독으로 먹으면 혈액 속에 마그네슘 수치가 급격하게 높아진다고 해요. 심혈관 억제 작용이 일어나 심장에 무리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신장 질환, 저혈압 환자는 공복에 바나나는 피하는 게 좋아요.

 

공복에 고구마 속쓰림 복통! 공복에 NO~

좋은 음식으로 감자를 소개했는데요. 감자의 친구 고구마는?! NO! 고구마에 함유된 아교질 성분은 위벽을 자극하고 더 많은 위산을 분비하게 해 공복에 먹었을 때 속쓰림,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또한, 혈당 수치가 급격히 오를 수 있으므로 식사 후 2시간 정도 뒤에 간식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위점막 자극하는 귤, 공복에 NO~ 식후 OK!

귤에는 유기산, 주석산, 구연산 등 다양한 산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빈 속에 먹으면 위점막에 자극을 줘 속쓰림, 역류성 식도염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오렌지, 자몽, 레몬 등 산도가 높은 과일은 공복이 아닌 식후에 먹는 편이 더 좋다고 해요. 


아침을 거르면 건강이나 일의 능률에도 좋지 못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지요. 지난번에 "조금은 특별한 사내 복지"편에서 지란지교 서울 본사의 조식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침이 일의 능률과도 관련 있으니 직원도 좋고 회사도 윈윈하는 이런 복지 진짜 칭찬해야겠죠?! 직장인 여러분, 우리 꿈에 한 발 더 다가가기 위해서는 건강이 가장 중요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