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춥고 건조한 겨울, 직장인 건강관리법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1. 26.

춥고 건조한 겨울, 직장인 건강관리법 - 지란지교소프트 with  지란지교패밀리


곧있으면 최저 기온이 영하까지 내려간다고 해요. 대부분의 시간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직장인, 춥고 건조한 날씨에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기본이 제일 중요, 자나깨나 손 씻기

흔히들 알고 있는 방법이죠. 그렇지만 외출 후 수시로 흐르는 물에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해요. 감기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경로가 어떻게 되는지 아시나요? 그 시작은 우리가 흔히 접하는 사물에서 시작된다고 해요. 호흡기에 감염된 사람이 스쳐지나갔던 책상, 문의 손잡이에서  옮겨진다고 해요. 그 사물을 만진 사람의 손으로 옮겨지고 그 손이 코나 입을 만지는 순간 감염되는 것인데요. 따라서 겨울철 외출하고 돌아와서는 바로 손을 씻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해요. 집에오자마자 바로 손을 씻어요~!

 

건조한 입안, 수분으로 충분히

건조한 날씨에 난방까지 가동하니 더욱 사무실이 건조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때문에 코 점막과 기관지 점막을 마르게 하여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게 돼요. 따라서, 하루 1.5L리터 이상의 수분을 섭취하도록 해요. 추운 계절이닌 만큼 물을 대신해 따듯한 차를 마실 수도 있겠죠. 겨울은 여름보다는 물을 덜 섭취하게 되는데요. 따라서 하루 5잔은 마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부터 시작?!

 

사무실 밀폐된 공간, 실내환기 시키기

실내 활동이 많아지는 겨울에는 밀폐된 공간에서 미세먼지로 인해 감기 바이러스가 공기중에 떠다니는데요. 이 때문에 감기를 비롯한 호흡기 질환에 더 쉽게 노출될 수 있답니다. 공기를 환기시켜 신선한 공기가 유입될 수 있도록 해야 해요. 다만, 미세민지가 많은 날은 유의하셔야 한다는 사실! 정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네요...!


추운 날씨로 온몸의 부담이 증가하는 겨울철, 드림플랫폼과 함께 직장인 겨울철 건강관리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몸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평소에 가벼운 운동부터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온도와 습도도 적당하게 유지해야한다는 사실! 사무실에 미니가습기 다들 사용하고 계시나요? 이번 겨울은 감기에 걸리지않도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