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미세먼지 차단! 초겨울과 함께 찾아온 초미세먼지 마스크와 정화식물 효과 있을까?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1. 26.

미세먼지 차단! 초겨울과 함께 찾아온 초미세먼지 마스크와 정화식물 효과 있을까?
지란지교소프트 with 지란지교패밀리


언제부터 날씨가 궁금해서 검색하면 자연스럽게 나오던 대기오염정보, 국내에서 생성된 미세먼지와 해외에서 유입된 미세먼지가 더해져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서 야외활동에도 제재가 생기고 큰 불편함과 건강에 대한 염려, 불안이 심해지고 있는데요.

미세먼지가 나쁜 날에는 출퇴근길에 종종 마스크를 쓰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지만 미세먼지 수치에 비해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들은 매우 적은 편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만큼 미세먼지에 대한 심각성을 알기 어렵기 때문이죠.
 
이번 시간은 초겨울과 함께 찾아온 미세먼지 차단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미세먼지 차단을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미세먼지 마스크 착용인데요. 마스크 선택에도 기준이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정받은 보건용 마스크여야 하며, 식약처의 인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의약외품이라는 표시가 적혀 있어야 합니다.
 
또한, 입자 차단성능을 뜻하는 ‘KF’표시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KF94 등의 숫자로 나타내는데 이 숫자가 높을수록 미세먼지 차단에 높은 효과를 냅니다. 하지만 숫자가 높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닌데요. 성능이 좋을수록 짜임새가 촘촘해서 숨쉬는 데 어려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호흡기가 약한 어린이나 노약자는 KF80이 적당합니다.

 

미세먼지 정화 식물

스투키

스투키는 실내 공기정화 식물로 잘 알려진 대표적인 식물이죠. 스투키는 전자파를 차단해주며 실내 화학물질을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아레카야자

공기정화식물로 가장 인기 있는 관엽식물입니다. 크기는 1m 이상으로 실내 습도를 높여 가습 효과를 하기도 하고 전자파를 차단하는 등 관상용으로도 뛰어난 미세먼지 식물입니다.

 

산호수

산호수는 실제 연구를 통해 입증된 것처럼 실내 초미세먼지 제거에 탁월합니다. 또한, 음이온을 발생해 집중력 향상에도 좋은데요. 실내 습도를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책상 가까이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미세먼지 마스크와 미세먼지 식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출퇴근길에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사무실이나 집 안에는 정화 식물을 배치해 두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드림플랫폼에서 알려드린 정보를 통해 건강한 꿈과 생활 이어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