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함께 꿈을 이뤄요! 다양한 소액기부 방법을 소개합니다.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1. 29.

함께 꿈을 이뤄요! 다양한 소액기부 방법을 소개합니다. - 지란지교소프트 with 지란지교패밀리


꿈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노력을 하기도 전에 열악한 환경 때문에 꿈에 다가가기 어려운 아이들도 있는데요.

이런 아이들이 꿈을 꾸고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액기부 방법을 소개합니다.

 

네이버 해피빈 기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검색포털 중 하나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네이버에서 블로그와 카페 활동을 하거나 팝업(알림) 창을 클릭하면 네이버 상의 사이버 머니인 콩을 받게 되는데요. 이는 1개당 100원의 가치로 각종 후원 활동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일 방문하는 사이트에서 활동만 하면 되니 가장 간편한 소액기부 방법일 것 같네요.

해피빈 기부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https://happybean.naver.com/

 

happybean.naver.com

 

세이브 더 칠드런(Save the Children)

세이브 더 칠드런의 모자 뜨기 캠페인은 체온조절과 보온이 필요한 신생아들에게 모자를 떠서 전달하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입니다. 생후 4주 생사를 결정짓는 위태로운 시간 속에서 사망하는 신생아는 260만 명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이중 70% 이상은 손쉬운 조치만으로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따뜻한 털 모자로 체온을 높여 신생아를 살릴 수 있습니다.

세이브더칠드런 기부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세이브더칠드런

재난발생 72시간을 잡은 2020년 긴급구호 돌아보기 모두의 기억 속에서 잊혀지지 않을 2020년이 지나갔습니다.세이브더칠드런도 2020년을 독특하게 기억하고 있는데요, 바로 연초부터 몰려들었던

www.sc.or.kr

 

머리카락 기부

백혈병이나 소아암으로 투병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 중 하나이죠. 바로 머리카락인데요. 항암치료로 인해 빠진 머리카락 때문에 상처를 받는 아이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에 머리카락을 길러 기부하는 캠페인이 생겨났습니다. 가발 전문 업체 하이모에서는 러브 헤어(Love Hair)라는 이름의 캠페인을 진행하며 기부받은 머리카락을 아이들이 쓸 수 있도록 가발로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상처받은 아이들에게 웃음을 선물해주세요.

러브 헤어 캠페인 자세히 알아보기

 

하이모

가발 전문업체, 남자가발, 여성가발, 전체 및 부분 가발 판매, 러브헤어 캠페인

www.himo.co.kr

 

스마트폰 앱을 통한 기부

기부를 할 수 있는 어플이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아닌 어플을 사용하면 아이들에게 기부금이 전달되는 시스템이죠. 대표적으로는 힐링 히어로즈(HEALING HEROES)와 빅워크(bigwalk)가 있습니다. 힐링 히어로즈는 앱을 통해 광고나 블로그 글 등을 보면 얻을 수 있는 별이 있는데요. 그 별로 열악한 환경의 아이들을 후원할 수 있답니다. 또한 빅워크는 걸을 때마다 10m당 1원의 기부금이 발생하여 소액기부에 참여할 수 있어요. 기부금의 대부분을 절단 장애 아동의 의족을 만드는데 사용된다고 하네요.

직접적으로 돈을 들이지 않아도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기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다가오는 봄에는 누군가가 꿈을 잃지 않도록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보세요. 간단한 기부 방법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선물이니까요. 오늘 소개한 것 외에 알고 있는 소액기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지란지교에서도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꿈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3명의 아이들과 두 번째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함께 알아보시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