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IT 보안 솔루션 엑소스피어를 소개합니다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2. 1.

IT 보안 솔루션 엑소스피어를 소개합니다 - 지란지교소프트 with 지란지교패밀리


세계를 질주할 새로운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엑소스피어를 소개합니다!!

IT의 시대에 보안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보안이라 하는 것은 결국 정보가 오가는 모든 경로와 정보가 저장되는 모든 곳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 중 네트워크에 최종적으로 연결되는 장치, 즉 유저가 직접 사용하는 단말기, 디바이스를 엔드포인트(Endpoint)라고 합니다. 이 엔드포인트는 정보와 시스템을 공격하는 여러 위협들의 궁극적인 목표가 됩니다. 그래서 엔드포인트 보안은 보안 최후의 보루인 동시에 최전방이기도 합니다.

지란패밀리는 글로벌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시장을 목표로 힘차게 달려나갈 새로운 가족을 맞이하였습니다. 엑소스피어랩스가 지난 6월 1일, 힘찬 출발을 알린 것입니다. 엑소스피어랩스는 ‘엑소스피어 엔드포인트 프로텍션(Exosphere Endpoint Protection, 이하 엑소스피어)’을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인 SaaS(Software as a Service)의 형태로 제공합니다. 최근 전세계 보안 업계에서 클라우드 기반 보안서비스인 SECaaS(Security as a Service) 형식에 역량을 집중하는 가운데, 지란패밀리에서도 글로벌 서비스를 염두에 둔 클라우드 기반 보안서비스를 런칭한 것입니다. 엑소스피어는 AWS(Amazon Web Service) 기반으로 제공됩니다. 세계 1위 점유율과 수많은 IT 인프라 구축 서비스를 제공하는 AWS에 바탕을 둠으로써, 보다 많은 기업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었다고 하겠습니다.

<박상호 엑소스피어랩스 대표>

엑소스피어는 보안전문팀을 구성하거나 전문가를 채용하기 힘든 중소규모의 기업에서도 손쉽게,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엔드포인트 보안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효율성과 경제적 타당성에서 기존 서비스와는 한 차원 다른 경쟁력을 갖추었습니다. 유해사이트 차단, 여러가지 방식을 적용하여 철통의 보안을 자랑하는 안티 멀웨어, 랜섬웨어 보호폴더, 악성 프로그램에 의한 장치 사용을 방지하는 매체 제어, 주요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관리, 공유폴더 점검, PC 취약점 점검과 보안에 빠질 수 없는 백업 및 복원 기능까지 엔드포인트 보안에 필요한 모든 이슈를 통합서비스로 제공합니다. 이 모든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백오피스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기에, 각 솔루션 별로 별도의 관리가 필요했던 기존의 보안 서비스와는 격이 다른 편의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엑소스피어는 세계에서 최초로 안티바이러스와 데이터 유출 방지(DLP, Data Loss Prevention) 기능이 결합된 제품이기도 합니다. 엑소스피어의 강력한 성능은 애플 맥OS 보안모듈 인증과 VirusBulletin VB100 인증으로 검증받았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서비스를 세계 최저가로 제공할 예정이니, 보안 문제로 걱정하는 전세계의 중소기업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엑소스피어 서비스 구성도>

“강력한 기능, 신속한 적용, 편리한 운용, 쉬운 접근성, 저렴한 비용. 모든 것을 갖추다.”

엑소스피어의 다른 장점은 기동성입니다. 기존의 많은 서비스가 설치형으로 이루어지다보니, 시급을 다투는 보안 이슈에 대한 대응이 늦어지거나, 스케줄 조정 등의 문제로 크고 작은 불편이 많았습니다. 엑소스피어는 SaaS 형태로 제공되므로, 인력의 방문 없이 서비스 구축, 유지 및 관리가 손쉽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경쟁해 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기도 합니다.

엑소스피어는 처음부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고 나선 제품입니다. 기존의 보안 솔루션 제품 다수가 패키지를 제작 후에 그것을 현지화하여 해외 시장에 진출하는 형식을 취했는데, 엑소스피어는 미국 법인에서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을 한국에서 진행하는 형식으로 사업을 전개합니다. 해외시장에 빠르게 대응하고 보다 현지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방책입니다. 당연히 한국어뿐 아니라 영어와 일본어도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검증된 강력한 성능과 서비스 제공과 유지 관리의 신속함, 운용의 편의성, 글로벌 시장에 대한 적합성에 차원이 다른 비용의 효율성까지… 정말 모든 것을 갖춘 새로운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엑소스피어는 지란패밀리의 새로운 동력 뿐 아니라, 세계 기업의 보안 솔루션에도 일대 파란을 불러올 수 있는 강력한 흐름이 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지란패밀리답게 도전하고 실험하여 마침내 해낸 엑소스피어를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