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플

[지란인터뷰_직무소개] ⑥ 영업 - 기고객영업팀 / 김나래 팀장님

by 지란지교소프트 2023. 1. 16.

[오피스키퍼]를 책임지는 기고객영업팀 직무 인터뷰

지란지교소프트는 다양한 부서와 팀이 존재합니다. '내가 지원하려는 직무는 어떤 일을 하나?' 

궁금하셨던 구직자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현직 지란인과의 직무 인터뷰는 다양한 직무를 소개하고, 

각 부서가 필요로 하는 인재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안녕하세요 <지란인터뷰_직무소개> 여섯 번째 주인공입니다! 😊

1. 간단자기소개+현재 지란지교소프트에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오피스웨어비즈그룹 기고객영업팀 팀장 김나래입니다. 팀명과 같이, 현재 저희 솔루션을 사용중인 기존 고객사 대상 영업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2. 담당하신 업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고객의 니즈 충족을 돕고, 이로 인해 보람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으로부터 다양한 형태의 문의가 접수될 때마다 저희 팀에서 직접 해결하거나, 문제 해결을 위해 타 팀과 협업하여 고객과 연결해드리는 등 다양한 대응방안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저희 대응으로 고객의 궁금증이 해소되었을 때, 불편이 해결되었을 때를 보면 보람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어떻게 일하며 하루를 보내시나요?

하루 일과의 대부분을 고객 대응으로 보냅니다. 고객으로부터 접수된 메일 및 유선 문의 대응이 주를 이루고, 그 외 시간에는 매출 데이터 관리, 영업문서 개편 등 매출관리에 연관된 업무를 진행합니다.

4. (기고객)영업 직무에서는 __________한 능력이 가장 필요하다!

소통 능력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궁금증 해소, 불만 제기 등 다양한 내용으로 고객과 컨택하게 되는데 이때 빠른 니즈 파악과 이슈 해결을 진행해야 합니다. 고객과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니즈 충족과 영업 진행이 어렵기에, 소통 능력을 1순위로 꼽았습니다. 😊

 

5. 나래 팀장님께서 생각하시는 지란지교소프트는 어떤 회사인가요?
늘 앞으로를 기대하게 만드는 회사입니다. 사업 측면에서도, 직원 복지 측면에서도 늘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직원들의 사소한 의견도 소홀히 하지 않는 모습 또한 애사심을 키우게 만듭니다.

6. (기고객)영업 직무를 희망하는 미래의 후배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영원한 고객은 없습니다. 그렇기에 고객의 경험과 여정을 책임지는 기고객 영업은 정말 가치 있고 매력적인 직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과의 관계형성, 그리고 지속성을 중시하는 분이라면 주저 없이 기고객 영업을 꿈꾸어 보시길 추천합니다!

 


 

고객들이 지란지교소프트와의 기나 긴 여정을 책임지는 기고객영업 직무의 인터뷰였습니다.
지란지교소프트에 대한 신뢰는 기고객영업팀이 꾸준히 쌓아가고 있었네요!!
기고객영업팀의 노고에 늘 감사드립니다.

 

다음 직무인터뷰에서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