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플

[지란인터뷰_직무소개] ⑦ 인사 - 피플팀 / 김선영 팀장님

by 지란지교소프트 2023. 5. 25.

[지란지교소프트 임직원]의 성장을 책임지는 피플팀 직무 인터뷰

지란지교소프트는 다양한 부서와 팀이 존재합니다. '내가 지원하려는 직무는 어떤 일을 하나?' 

궁금하셨던 구직자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현직 지란인과의 직무 인터뷰는 다양한 직무를 소개하고, 

각 부서가 필요로 하는 인재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안녕하세요 <지란인터뷰_직무소개> 일곱 번째 주인공입니다! 😊

1. 간단한 자기소개와 담당 업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지란지교소프트 피플팀장 김선영입니다! 😊

피플팀은 사내 인사와 총무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관리와 자산 관점이 아닌 우리 직원들, 사람을 중심에 두고 일한다는 의미에서 피플팀이라고 명명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팀장으로서 인사총무 전 영역에 주요 의사결정을 맡고 있습니다.

팀원일 때는 HR업무를 주로 맡으며 채용, 급여, 보상, 성과관리, 교육, 조직문화 등 HR전 영역의 운영부터 기획까지 진행해왔습니다.

 

2. 담당하신 업무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인가요?
사람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고 성과와 성장을 돕는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인사, 총무는 직접 사업 활동을 수행하지 않지만, 직원들이 잘 해낼 수 있도록 필요한 장비/환경을 지원하고 동기가 부여되도록 고민하고 필요한 역량을 찾고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죠. 고맙다는 말을 자주 주고받는 역할을 하고 있어서 행복합니다.

 

3. 어떻게 일하며 하루를 보내시나요?
하루하루가 참 다릅니다. 어떤 날은 미팅과 면담, 회식까지 아침부터 저녁까지 사람들과 이야기만 하다 끝나는 하루가 있고, 급여나 보상 업무를 할 때는 엑셀과 씨름을 하기도 하고, 공지나 설명자료 쓴다고 글을 썼다 지웠다 할 때도 많습니다.

 

4. 인사 직무에서는 _____________한 능력이 가장 필요하다!
사람에 대한 애정과 관심, 그리고 학습력이 가장 필요합니다.
인사는 한문 그대로 사람에 대한 일이에요. 사람들과 교류를 어려워하지 않아야 하고 잘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어야 해요. 그게 억지로 꾸민다고 되는게 아니고 진심으로 사람들을 좋아하고 관심있게 보면서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고자 하는 마음이 본래 자신에게 있어야 하는 것 같아요.


사람에 대한 일이니까 주어진 업무나 해결해야 하는 문제들이 비정형적이고 예상치 못한 것들도 많아요. 예를 들면 월급 주는게 다 비슷할 것 같고, 최소 법적요건이 있지만.. 직원수나 업종, 조직문화에 따라 다르게 적용해야 하는 보상제도들이 많거든요. 평소에도 관련 커뮤니티에서 타사 담당자들과 교류하고, 관련 글/논문/책도 많이 읽고 하는 부분이 필요합니다.

 

5. 선영 팀장님께서 생각하시는 지란지교소프트는 어떤 회사인가요?
따뜻한 회사. 사람을 진심으로 아끼고 위하는 회사, 좋은 회사입니다. 임직원 모두 착하고 순해요. 피플팀 이름도 대표님이 직접 고민하고 지으실 만큼 '사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많으세요. 덕분에 피플팀은 늘 할일이 많습니다. 하하하

 

6. 인사 직무를 희망하는 미래의 후배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가능한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보시기 바랍니다. 세상에 똑같은 사람이 없잖아요. 그 다양함을 이해하고 포용하기 위해서 그냥 많이 부딪쳐 보는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본인 스스로 인사를 해야 하는 이유를 잘 정리해 보시고 관련 도서들을 보면서 자기 경험과 업무를 연결시켜 어필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사람에 대한 끊임없는 애정과 관심을 갖고, 성장과 적응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인사 직무의 인터뷰였습니다.

피플팀 덕분에 지란지교소프트 임직원들은 오늘도 한 층 더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변함 없는 관심, 변화 있는 환경을 위해 노력하시는 피플팀, 늘 감사드립니다.

 

다음 직무인터뷰에서 만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