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어린이집스승의날선물 추천 선생님 선물도 김영란법 적용될까?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1. 29.

어린이집스승의날선물 추천 선생님 선물도 김영란법 적용될까? - 지란지교소프트 with 지란지교패밀리


다가오는 스승의 날, 학창시절 기억에 남는 선생님들이 떠오릅니다.
졸업 이후 선생님을 찾아뵌 적 있으신가요?

우리가 꿈꾸던 학창시절 큰 영향력을 미쳤던 하늘 같이 높은 스승의 은혜
스승의 날이면 반 아이들끼리 돈을 모아 선생님 선물을 사서 마음을 전했던 추억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김영란법 즉, 청탁금지법으로 인해 학부모들이 혼란을 겪고 있는데요.
유치원의 경우 원장과 교사 모두가 청탁금지법 대상에 해당되므로 어떤 선물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린이집스승의날선물 괜찮은 걸까?

국공립 어린이집·공공기관 직장어린이집의 경우 원장은 청탁금지법 대상이지만 보육교사는 적용 대상에서 제외되는데요.
손편지와 카드 선물도 원칙적으로 금지됩니다. 종이접기 한 꽃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처럼 혼란스러운 규제로 인해 스승의 날이 되면 선생님 선물도 김영란법 위반인지 찾아보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거예요.
어린이집 보육교사에게 선물할 만한 어린이집스승의날선물 추천해 드릴게요.

 

어린이집스승의날선물 추천

핸드크림

화장품 중에서도 취향을 타거나 미치는 영향이 크게 없어 선물용으로 좋은 핸드크림입니다. 손을 씻는 일이 많은 선생님들의 건조함을 해결하기 위해 핸드크림은 필수죠~

 

달달한 간식

아이들을 위한 간식도 있지만 어른들을 위한 간식도 있으면 참 좋겠죠? 아이들을 가르치고 돌보면서 달달한 초콜릿이나 과자류로 당 충전을 한다면 하루가 힘들었어도 금방 회복할 수 있을 거예요~

 

디퓨저

어린이집 일로 지친 선생님을 위한 힐링 공간을 만들어줄 디퓨저입니다. 심신 안정에 좋은 디퓨저를 택해 어린이집스승의날선물로 추천하는데요. 하루 종일 아이들과 어울려 많은 에너지 소모가 있는 선생님들에게 공간의 위로를 전하는 선물이 될 것입니다.

 

영양제

아이들을 돌보는 선생님의 건강 또한 매우 중요하죠! 건강한 선생님으로부터 건강한 교육이 가능하니깐요~ 선생님의 건강을 생각한 영양제 선물도 괜찮을 거 같아요. 특히 여자 선생님의 경우 여자에게 좋은 성분인 감마리놀렌산이나 비타민D 영양제를 추천해요. 남자 선생님의 경우는 멀티비타민을 추천합니다.

 

꽃다발

꽃을 받아서 기분 좋지 않은 사람은 없죠. 특별한 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데 있어서 꽃은 다른 말이 필요 없는 선물인 거 같아요. 스승의 날이기에 더 의미 있는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처럼 꼭 선물이 아니라도 연락을 드려 감사의 뜻을 표한다면 그것 또한 의미있지 않을까요? 우리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고 자라는데 도움을 주시는 모든 선생님들 존경하고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