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엑스키퍼 자녀 스마트폰 유해 콘텐츠 차단 확실하게!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2. 1.

엑스키퍼 자녀 스마트폰 유해 콘텐츠 차단 확실하게! - 지란지교소프트 with 지란지교패밀리


자녀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엑스키퍼

인터넷과 IT기기가 가장 잘 보급된 나라답게, 우리나라의 많은 가정에서는 장난감 대신에 PC나스마트폰, 태블릿을 가지고 노는 아이들을 볼 수 있습니다. 노래를 하고 체조를 하던 아침 어린이 프로그램 대신에 유튜브의 동영상을 보며 즐거워하는 모습도 볼 수 있죠. 하지만 이렇게 아이들이 인터넷에 떠도는 콘텐츠를 접할 때 부모들의 시름도 늘어갑니다. 아이들이 보아선 안될 종류의 콘텐츠와 정보도 넷 상에는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 부모들의 시름을 획기적으로 덜어주는 든든한 솔루션이 바로 지란지교소프트의 엑스키퍼입니다.

엑스키퍼는 스마트폰, PC의 사용시간을 관리하고, 유해 콘텐츠로의 접속을 차단하는 스마트기기 관리 솔루션입니다. 이를 통해서 부모들은 아이들이 스마트 기기를 과하게 오래 사용하거나 부적절한 콘텐츠를 접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학생들 일각에서는 엑스키퍼를 ‘공공의 적’으로 부르며 원망하는 목소리도 있다고 합니다만, 그만큼 부모들과 아이들을 선도하는 입장에서는 든든하고 믿음직스러운 아군이지요.

최근 엑스키퍼에는 헬스키퍼라는 신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헬스키퍼는 아이들의 운동을 권장, 측정하고 일정 목표를 달성하면 보상을 주는 방식의 액티비티 관리 기능입니다. 스마트 기기의 사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줄어든 아이들의 운동시간을 채워 신체적 건강과 정서적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입니다. 스포츠 웨어 브랜드는 최근 ‘우리의 라이벌은 동종 브랜드가 아닌 게임과 스마트폰’이라는 발표를 하여 화제를 모은 바가 있습니다. 결국 최근 실외활동이 줄어드는 가장 큰 계기는 스마트 기기의 사용이라는 것이지요. 엑스키퍼의 헬스키퍼 기능은 추후에 아이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법 동영상 등을 추가하여 아이들의 운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보다 많은 시간을 운동에 할애할 수 있게 유도할 계획입니다.

스마트 기기의 사용이 늘어나며 실내에서 조그만 화면에 집중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아이들은 시력이 나빠지고 비만도가 증가하는 등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이 많았습니다. 아이들이 접하는 콘텐츠를 거르고, 사용 시간을 관리하며, 운동을 통해 건강관리까지 도와주는 엑스키퍼의 능력은 지금 이 시대에 아이들을 건강히 지키는 데에 꼭 필요한 도움일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