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피스키퍼

업무 생산성과 보안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보안 솔루션’

by 지란지교소프트 2023. 3. 16.

기업에서 보안 솔루션 도입 시, 담당자들이 가장 크게 고민하는 부분은 업무 생산성과 보안이 반비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좋은 기능이 있어도 사용성이 떨어지고, 직원의 반발이 많아지면 결국 사용하지 않게 되죠. 기업 보안 강화를 위해 꼭 생산성을 포기해야만 할까요?

여기서 관건은 밸런스를 맞추는 것입니다. 업무 생산성과 보안의 밸런스를 잘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 도입이 필요합니다.

먼저 보안 솔루션 종류에 대해 알아봅시다.

 

DLP, DRM, EDM

 

보통 보안 솔루션 도입 시, 아래 3가지 솔루션 중에서 고민을 많이 하시게 됩니다. 그렇게 때문에 세 개 솔루션에 대한 정의를 먼저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      DLP (Data Loss Prevention, 내부정보유출방지 솔루션)

기업이나 조직에서 중요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는 보안 솔루션입니다. 민감한 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검사하며,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 감지합니다. DLP는 데이터 유출을 막는 기술 및 보안 규정 준수를 강제하는 규정 준수 기능을 제공합니다.

 

-      DRM (Digital Rights Management, 문서보안 솔루션)

사전에 설정된 정책에 따라 기기에 저장된 모든 또는 특정한 종류의 파일을 암호화하고, 그것을 편집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에서 특정한 조직이나 사람에게 복호화 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회사의 중요한 정보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      ECM (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문서중앙화 솔루션)

관리 대상 파일을 암호화하여 중앙 집중적으로 저장, 관리하는 솔루션입니다. 파일을 PC에 저장하지 않고 오로지 중앙 저장 장치에만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인가된 사용자만 이를 복호화 하여 편집할 수 있게 함으로써 중요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DLP, DRM, EDM 차이점

 

모든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면 가장 좋겠지만, 중소기업에서 모든 보안 솔루션을 도입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습니다. 제품 별 차이점을 살펴보고 우리 회사에 적합한 솔루션이 무엇인지 파악해 보세요.

각 솔루션의 장점을 녹인 오피스키퍼

 

DRM의 암호화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유출 후 파일 열람을 차단하고, 중앙서버 저장 기능으로 중요문서의 유실을 대비하며,
파일이 외부로 유출될 수 있는 모든 매체를 차단해 중요문서의 유출을 대비할 수 있는, 각 솔루션의 장점을 녹인 솔루션이 있을까요? 뿐만 아니라 기업의 보안과 업무 생산성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할 텐데요


통합PC보안이 가능한 정보유출방지 솔루션 오피스키퍼
는 업무에 불필요한 웹, SW만 선택적으로 차단을 시킬 수 있고, 승인 기능을 통해 기업의 보안과 업무 생산성의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DRM의 파일 암호화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유출 후 파일 열람 방지를 하고, 중앙서버 저장으로 중요문서 유실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13,000여 개 기업이 선택한 오피스키퍼

 

지란지교소프트가 개발한 오피스키퍼는 DLP 솔루션으로 기업 PC에 저장된 문서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내부자의 실수 혹은 고의에 의해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기업이 필요로 하는 개인정보보호, 출력 제어, 문서백업 등 7가지 기능을 하나의 에이전트로 통합 제공합니다.

 

NO.1 DLP 솔루션 오피스키퍼

 

오피스키퍼를 선택하는 5가지 이유

 

오피스키퍼를 선택한 13,000여 기업이 말하는 오피스키퍼를 선택한 이유 BEST 5는 아래와 같습니다. 

  • 조달청 등록된 제품으로, 공공기관에서도 쉽고 편리하게 구매 가능
  • 클라우드형, 구축형 2개 형태 서비스 제공
  • macOS 지원
    Window뿐만 아니라 macOS를 클라우드형, 구축형으로 지원
  • 신뢰 가는 기술력
    CC인증, GS인증 등 국가가 검증한 기술력 보유
  • 믿을 수 있는 기술지원

 

NO.1 DLP 솔루션 오피스키퍼를 통해 업무 생산성을 유지하면서 안전한 보안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오피스키퍼 제품소개서 받기

오피스키퍼 제품소개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