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란지교패밀리

성년의날선물 의미 2019년 나이 기준을 알아보자 00년생 주목!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2. 1.

성년의날선물 의미 2019년 나이 기준을 알아보자 00년생 주목! - 지란지교소프트 with 지란지교패밀리


우리나라에서는 매년 5월 셋째주 월요일 ‘성년의 날’로 기념하고 있습니다. 매년 만 19세가 된 젊은이들에게 성인이자 사회인으로서의 책무를 일깨워 주고 자각할 수 있도록 축하와 격려를 해주는데요. 평생 한 번 뿐인 스무살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해 있는 날이죠!

2019년 성년의날 나이 기준은?

과거 성년의날 기준이 만 20세였지만 2013년 민법이 개정되면서 성년의날 나이가 만 20세에서 만 19세로 낮추었습니다. 따라서 올해 2019년 성년의날 나이는 만 19세라면 성년의날 기준에 해당합니다.

성년의날선물 의미, 알고 전하자!

가정에서는 성년의 날을 기념하지 않는 편이지만 보통 친구나 선후배 사이에서 성년식 행사를 갖는데 이때 선물을 주고받습니다. 대표적인 성년의날선물에는 장미, 향수 등이 있는데요.

장미는 무한한 열정과 사랑이 끊이질 않길 바라는 성년의날선물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보통 스무살(만19세)에 성년을 맞이하기 때문에 나이에 맞게 꽃송이 개수를 맞추어 스무 송이의 장미를 선물하기도 합니다.

향수는 좋은 향기만큼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기억으로 기억되길 바란다는 마음을 담은 성년의날선물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년의날 의미는 국가사회가 바라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바른 국가관과 가치관을 정립하도록 제정된 날입니다. 이제 막 10대에서 20대의 문턱에 오른 스무살 성인에게 축하의 인사와 함께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가지게 된 그들을 응원해 주어야겠습니다.

성인으로서 내딛은 한 걸음이 큰 도약이 되어 훗날 대한민국의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열정 가득한 성인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드림플랫폼은 스무살의 여러분을, 그리고 아직 스무살이 되기 이전의 여러분과 스무살이 지난 지금의 삶을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