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

지란지교소프트-알서포트,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 위한 MOU 체결

by 지란지교소프트 2021. 3. 26.

지란지교소프트-알서포트,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 위한 MOU 체결


오피스메신저X리모트미팅 결합으로 비대면 협업툴 전문 기업 두 양사 시너지 극대화
비대면 바우처 사업 통해 양사 서비스 복수 신청 시 400만원 지원금 전부 받을 수 있어 도입 비용 절감 효과도↑ 

▲알서포트 한상준이사(왼쪽)와 지란지교소프트 유일영그룹장(오른쪽)이 서울 대치동 지란지교소프트에서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보안˙협업 솔루션 전문기업 지란지교소프트(대표 박승애)는 글로벌 비대면·원격 솔루션 전문기업 알서포트(대표 서형수)와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식은 서울 대치동 지란지교소프트에서 유일영 지란지교소프트 영업마케팅그룹장, 알서포트 한상준이사를 비롯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비대면 업무 중요성이 커짐에 비해 도입 비용 부담으로 즉각적인 비대면 업무 전환이 어려운 중소기업, 비대면 바우처 수요기업에게 비대면 업무환경 구축 지원에 대한 필요성을 공감하며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각 사의 비대면 협업 솔루션 전문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비대면 업무 환경 구축 ▲클라우드 서비스 공동 사업 개발 및 협력 ▲비대면 클라우드 서비스 수요 통합 지원 등을 함께 추진한다. 먼저, 지란지교소프트 업무용 협업툴 ‘오피스메신저’ 알서포트 화상회의 솔루션 '리모트미팅'을 연동하기로 했다. 

리모티미팅이 결합된 오피스메신저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협업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패키징한 통합형 협업툴로써 ▲동료의 상태를 알 수 있는 기능과 메시지 및 채팅 ▲조직도에 기반해 한 번의 클릭만으로 동시에 다수 참여가 가능한 화상회의 ▲화상회의 중 실시간 파일 공유 등 더욱 강력해진 비대면 업무 지원 기능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화상회의 전/후 업무의 맥락 파악과 히스토리 검색이 쉬워지고, 오피스메신저 하나의 툴 안에서 모두 가능해 업무 효율과 보안은 강화된다. 

지란지교소프트 유일영 영업마케팅그룹장은 “비대면 솔루션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두 기업의 시너지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업무 환경 지원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며, “알서포트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알서포트 한상준이사는 “전 세계적인 팬데믹 상황 속에서 기업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쉽고 빠른 소통과 임직원의 지식 자산을 하나의 플랫폼에 모으는 등의 실시간 협업이 중요하다”며, “지란지교소프트와의 협약을 필두로 중소·중견기업의 업무 환경 및 일하는 방식의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란지교소프트의 ‘오피스메신저’는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솔루션으로 재택 또는 원격근무 등 비대면 근무환경에서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및 원격제어가 가능한 기업용 협업 메신저 솔루션이다. 회사 조직도 기반 채팅과 메일형 메시지 타입을 지원해 내부 협업과 보고를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상세검색, 대용량 파일과 폴더 전송 등 사용자 편의성 기능과 공유한 파일 목록 조회, IP기반 또는 모바일 앱에서 첨부파일 다운로드 차단 등 자체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정보유출방지(DLP) 솔루션 '오피스키퍼'와도 연동된다.

알서포트의 '리모트미팅'은 대표적인 클라우드 기반 화상회의 서비스로,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즉시 화상회의를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특허 받은 '라운지'기능 등 직관적인 사용자메뉴(UX)를 제공해 IT 숙련도가 높지 않은 사용자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AI) 기반의 자동회의록, 소음제거 기능으로 회의 집중도와 몰입감을 높여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킨다. 동시에 100명이 회의에 참가할 수 있으며, 중요 참석자를 강조해서 보여주는 등 다양한 화면 분할 옵션을 제공해 임원 회의나 사내 교육, 행사 등 기업의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에 더욱 유용하다. 

한편, 양사는 지난해 'K-비대면 바우처 서비스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비대면 바우처 사업을 통해 양사의 서비스를 복수 신청할 경우 400만원의 지원 혜택을 전부 받을 수 있으며, 도입 비용의 90%까지 정부 지원을 받아 도입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댓글